대동대학교 산학협력단 · 부산시교육청 통합방과후학교 운영 협약 체결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대동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남문희, 이하 산학협력단)과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 이하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2월 5일(수), 부산시교육청 2층 전략회의실에서 방과후프로그램 운영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산학협력단 남문희 단장, 현장실습지원센터 최은아 센터장, 부산시교육청 김석준교육감, 변용권 중등교육과장을 비롯한 통합방과후 학교를 운영 및 지원을 위한 두 기관의 주요 책임자 및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두 기관의 협약은 지역적 한계로 인해 배움의 기회를 충분히 누리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산학협력단에서는 문·예·체 중심의 수준 높은 방과후 프로그램을 개발 · 운영하고 부산시교육청은 이를 지원함으로써 지역 학생들의 소질적성 계발 등 교육의 질을 개선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대동대학교(총장 배순철, 이하 대학)는 이번 2020년 통합방과후학교 지정을 통해 지난해부터 진행한 미래 간호사를 위한 보건아카데미, 바리스타, 보컬, 방송댄스 프로그램 등의 중등 방과후프로그램을 안정적으로 확대 운영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였으며 대학 내 위치한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 “금샘반디”와 함께 다양한 진로교육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대학의 우수한 인적 · 물적 자원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지역사회 직업중심대학으로써의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