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쇼핑, 대전충청 지역 전통시장·소상공인 우수상품 입점 간담회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임정수)이 운영하는 우체국쇼핑은 지난 13일 대전에 위치한 우체국전자상거래지원센터에서 대전·충청 지역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들과 우수상품 입점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 자리에는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이호영 우체국쇼핑실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광노 대전충청지역본부장, 대전·충청 지역 상인연합회장 및 전통시장 상인회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소비 심리 위축으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대전·충청 지역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들과 함께 우체국쇼핑 입점을 통한 판로 확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앞서 참석자들은 온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전국 특산물 생산자들과 소상공인을 위해 상품 촬영과 디자인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는 우체국전자상거래지원센터 스튜디오를 함께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우체국쇼핑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상인연합회와 함께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우수 상품의 발굴 ▲제품 입점, 판매 등 각종 업무 지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사회의 발전과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한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임정수 원장은 "우체국쇼핑과 지역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들과 합심하여 힘을 모을 때"라면서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우체국쇼핑은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우수 상품의 판로 개척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체국쇼핑은 건강을 위한 먹거리에 대한 높아진 국민들의 관심을 반영하여 홍삼 제품 등 건강 기능식품 등을 모은 국민건강증진 프로젝트 특별전을 3월 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 제품과 꿀, 건강 기능 식품 등 180여 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또한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우체국쇼핑 꽃배달 할인 이벤트도 3월 14일까지 진행 중이다.

우체국쇼핑은 전국 3,500여 우체국, 우체국쇼핑몰, 모바일과 우체국콜센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우체국쇼핑은 13일 대전충청지역 상인연합회장들과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우수 상품 입점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제공.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