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대리점, 안내문에 '문재앙 코로나'…불매운동 조짐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하나투어(가인투어)'에 붙은 안내문. 독자 제공.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하나투어(가인투어)'에 붙은 안내문. 독자 제공.

국내 여행사 하나투어의 한 대리점이 재택근무를 알리는 안내문에 '문재앙 코로나'라는 표현을 사용해 논란이다.

13일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하나투어(가인투어)' 대리점 입구에 부착된 안내문이 논란이다.

점주는 안내문에서 "문재앙 코로나로 인해 당분간 재택근무합니다"라고 말했다.

이 사진은 이내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확산되면서 일부 누리꾼의 비판을 받고 있다. '문의사항은 전화 부탁드린다'며 기재한 전화번호로는 항의전화가 쏟아지고 있다.

해당 대리점의 단독행동으로 보이지만, "앞으로 절대 하나투어 이용 안 한다" 등 하나투어 여행사에 대한 불매를 다짐하는 누리꾼들도 적지 않았다. 하나투어 본사와 SNS 계정 등에도 항의가 빗발치고 있다.


트위터 캡처. 트위터 캡처.

하나투어 인스타그램에는 "하나투어 이용할 일 없을 듯" "일베단어 매장에 붙여놓고 장사한다" 등 비판 댓글이 공감을 얻고 있다.

실제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도 해당 안내문을 믿을 수 없다는 눈치다. 일베에 올라온 관련 게시물에는 "조작 아니냐" "합성이겠지" "합성 아니고 진짜냐?" 등 진위를 의심하는 댓글이 이어졌다. 그러나 "무조건 이용한다" "속이 다 시원하다" 등 옹호하는 댓글이 다수였다.

하나투어 본사 측은 "문의가 다수 접수되어 직접 (안내문을) 확인한 뒤 즉시 철거했다"며 강력한 조치를 예고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나투어는 회사 명의를 담아 정치적 의견을 고지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며 "(해당 대리점주는) 하나투어 직원이 아니라 개별 사업자인데, 회사 방침을 어기고 개인의 의견을 밝힌 것이다. 내부적으로 이 사안을 검토한 뒤 강력한 조치를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san.com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