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현안 공약에 반영을” 부산상의 정책과제집 전달

장병진 기자 joyful@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남권 관문공항’ 등 40건 선정

4·15 총선을 앞두고 지역 경제계가 지역 현안을 공약에 반영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부산상공회의소는 24일 지역 주요 정당의 선거구역별 총선 후보자가 확정됨에 따라 4개월간 지역 전문가들과 부산경제 재도약을 위해 함께 논의한 정책과제집을 18개 지역구에 출마한 후보자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정책과제집에는 지역 현안 20건과 기업애로사안 20건이 담겼다.

현안 이슈로는 현재 총리실의 검증을 받고 있는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을 비롯해 지역 관광·마이스 산업의 미래가 걸려 있는 북항 복합리조트 건설,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활성화 등이 담겼다. 기업애로사항에는 R&D 투자세액 확대,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지원기준 완화, 법인세율 과표구간 세분화, 최저임금 업종별·규모별 구분 적용, 조선업계 지원을 위한 국산 기자재 의무사용 비율 확대 등이 포함됐다.

부산상의 이갑준 상근부회장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경제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를 겪고 있는 시점에 파격적인 지원정책을 통해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돌파구를 찾을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어야 한다“며 ”경제 살리기에는 여당과 야당이 따로 없다“고 말했다.

지난 10일에는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가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을 방문해 ‘제21대 총선 정책과제(제21대 국회에 전하는 중소기업계 제언)’를 전달하고 공약에 반영될 수 있도록 요청하기도 했다.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는 부산지역의 시급한 과제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지원 및 기초지자체 조례 제정, R&D 인력 지원대상 확대, 미음산업단지 입주허용 업종 확대 등 8개 과제를 선정했다.

김병수 부산울산중소기업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중소기업들의 경영난이 매우 심각한 상황이어서 기업의 활력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중소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제21대 국회는 ‘중소기업 국회’ ‘경제 국회’로 중소기업인들에게 기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병진 기자 joyful@


장병진 기자 joyful@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