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부산시당 “성범죄 저지르고 정략적 계산”

김경희 기자 mis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전주혜(왼쪽) 미래한국당 당선인과 김미애 미래통합당 당선인이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성추문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전주혜(왼쪽) 미래한국당 당선인과 김미애 미래통합당 당선인이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성추문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미래통합당 부산시당 측은 21대 총선 부산 여성 당선인들이 주축이 돼 이번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사건에 적극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조만간 구성될 진상조사위 세부 인선 역시 여성 당선자들이 포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미래통합당과 비례위성 정당인 미래한국당 소속의 여성 의원과 21대 총선 여성 당선인 30여 명이 26일 오 전 시장을 향해 “물러났다고 끝날 일이 아니다. 반드시 상응하는 법적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비난했다.


김미애 등 여성 당선인 주축

진상조사위 구성 적극 대응


통합당 김미애(해운대을) 당선인과 미래한국당 전주혜(비례대표) 당선인은 이들을 대표해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 전 시장은 여성 공무원을 집무실에서 성추행하고도 총선을 의식해 범죄 사실을 은폐하다 지난 23일 사퇴 입장을 밝혔다”며 “파렴치한 성범죄를 저지르고도 오직 정략적 계산뿐이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미투 의혹이 제기됐을 때 ‘소가 웃을 일’ ‘가짜뉴스’ 운운하며 큰소리를 치더니 그 뻔뻔함에 소름이 끼칠 지경”이라며 “이번 사건으로 피해자는 평생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입었고 부산시민들은 시정 공백과 보궐선거란 막대한 피해를 떠안게 됐다”고 지적했다.

통합당은 중앙당과 부산시당 모두 25일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했으며, 부산시당 진상조사위는 김미애 당선인이 위원장, 이헌승(부산진을) 의원이 간사를 맡았다.

이 의원은 “중앙당 차원에서도 진상조사위가 꾸려졌고, 여기에 김도읍 의원과 김미애, 황보승희 당선인도 포함돼 부산 의원들이 구심점 역할을 할 예정”이라면서 “큰 결정과 메시지는 중앙에서 진행해 발표하고, 부산시당 진상조사위는 핵심적인 정보를 확보하고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등 속도감 있게 규명 활동을 벌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21대 총선 부산지역 당선인들, 특히 여성 당선인들을 중심으로 이번 성추행 사건을 면밀히 대응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경희 기자 miso@


김경희 기자 mis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