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연구원, 고려대 세종캠퍼스와 연구 협력 협정
국토연구원 강현수 원장(오른쪽)과 고려대 세종캠퍼스 김영 부총장이 고려대 세종캠퍼스 행정관에서 학·연 네트워크를 통한 연구·교육 협력협정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연구원 제공
국토연구원은 고려대 세종캠퍼스와 학·연 네트워크를 통한 연구·교육 협력협정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국토연구원은 현재 세종시 국책연구단지내에 위치해 있으며 고려대 세종캠퍼스 역시 세종시에 있다.
양 기관은 인력, 교육, 연구, 학술활동, 실습, 봉사활동, 장비, 시설이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상대기관 교육 및 연구사업 참여 △대학원 과정 또는 연구기관 교육·연수 △연구·학술활동에 필요한 시설·장비 등 공동 이용 등을 추진한다.
강현수 국토연구원장은 “국토연구원은 국가정책 연구와 함께 지역 친화적인 연구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세종캠퍼스와의 협약은 양 기관의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 고려대 세종부총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연구와 전문인력 양성 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도시재생 거점 교육 역할 수행대학으로서 긴밀한 공조를 통해 국토 균형발전과 함께 지역과 대학의 발전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