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묻어버리는 것 일도 아냐" 경비원 폭행 가해자에 당한 피해자 또 있다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경비원 폭행 가해자에게 폭언과 협박을 당했다고 주장한 추가 피해자의 카톡 메시지. B 씨 제공 경비원 폭행 가해자에게 폭언과 협박을 당했다고 주장한 추가 피해자의 카톡 메시지. B 씨 제공

서울 시내의 한 아파트 경비원이 입주민에게 폭행과 시달림을 당해 극단적인 선택을 한 가운데 가해자 A 씨에게 폭언과 갑질을 당했다는 추가 피해자가 나왔다. 가해자가 운영한 연예기획사의 소속 가수였던 B 씨의 추가 폭로로 논란이 일파만파 퍼지고 있다.

피해자 B 씨는 13일 <부산일보>와 통화에서 “A 씨가 매니저이자 대표이자 제작자로 있는 연예기획사에 2017년부터 2019년까지 2년 동안 몸담았다. ‘다빈’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했었다”며 “계약 기간 수차례 치졸하고 모욕적인 발언을 들어왔고 협박을 당했다”고 밝혔다.

B 씨에 따르면 A 씨는 계약 기간 중 방송·공연의 기회를 제공하거나 수익을 일절 지급하지 않으면서도 자신이 대표라는 점을 내세우며 ‘갑질’을 서슴지 않았다. B 씨가 생계를 위해 아르바이트를 병행할 때에도 대표와 소속 가수의 의무만 강조하면서 억지 강요를 했다는 주장이다.

B 씨는 “2년간 방송이나 수익 공연을 한 번도 안 했다. 계약금도 못 받았고 일도 없었다”며 “생계를 위해 학원 강사 아르바이트를 했다. 계약이 종료될 때쯤 한 번은 갑자기 미팅한다고 불렀는데 아르바이트 일이 겹쳐 못 갈 것 같다고 했다. 그랬더니 전화로 폭언을 퍼붓더라”고 회상했다.


경비원 폭행 가해자에게 폭언과 협박을 당했다고 주장한 추가 피해자의 카톡 메시지. B 씨 제공 경비원 폭행 가해자에게 폭언과 협박을 당했다고 주장한 추가 피해자의 카톡 메시지. B 씨 제공

B 씨는 “A 씨가 ‘나는 조직원이고 너 같은 걸 묻어버리는 건 일도 아니다’는 말을 했었다”며 “경비원분께는 ‘상처가 나지 않게 때리겠다’고 했다던데 내겐 ‘살살 때릴 테니 나오라’고 했다”고 털어놨다. 그는 “이번 경비원 선생님 사건을 봤을 때 너무 안타까웠다. 성인 남자인 내게 했던 말과 행동을 그분께 똑같이 한 것 같은데, 피해자가 얼마나 두려웠을까 싶다”고 밝혔다. B 씨는 A 씨가 통화 이후에도 ‘꼴통’ ‘병신’ ‘공황장애 환자’ ‘개천 똥물에 밀겠다’ 등의 협박과 폭언이 담긴 메시지를 보냈다고 주장했다.

가해자가 운영하는 곳으로 알려진 연예기획사에 대해서는 “사업체 등록이 되어 있지만, 사무실이나 홈페이지가 없는 페이퍼 컴퍼니와 비슷하다”고 했다. A 씨가 모 유명 가수의 매니저라고 알려진 것에 대해서는 “사실이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그는 “일전에 다 같이 만난 적이 있는데 매니저와 가수의 관계는 아니었다. 얼마 전에 이름이 언급된 가수 선배에게 연락을 드렸는데 자신과 관련 있다고 알려진 건 오보라고 했다”고 말했다.

A 씨는 유명 트로트 가수의 프로듀서로 활동한 이력이 있는 연예계 종사자로 알려졌다. 지난 1월에는 여성 듀오 앨범을 프로듀싱하고 피아니스트의 앨범 프로듀서를 담당하기도 했다. 숨진 경비원의 유족은 "전화 통화를 할 때 스스로 ‘반공인’이라고 하면서 작곡가 겸 가수이자 *** 매니저라고 이상한 소리를 하더라"라고 하기도 했다.

앞서 서울 강북경찰서는 지난 10일 오전 서울 강북구 한 아파트에서 경비원으로 근무하던 50대 후반 경비원이 자신이 살던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전했다. 숨진 경비원은 현장에 ‘억울하다’는 내용이 담긴 유서를 남긴 것으로 알려졌다. A 씨는 현재 쌍방폭행을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