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A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BPA 간 협력사업 추진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유통판로 구축으로 어촌경제 활성화 도모

한국수산자원공단(FIRA, 이사장 신현석)의 부산어촌 전담지원 조직인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는 부산항만공사와 어촌 동반성장이라는 공동 목표를 실천하고자 협력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4월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어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약속하였으며, 5월 13일 「지역 특산품 판매를 위한 직판장 구축 및 지역주민 역량강화 사업」에 착수하였다.

동 사업은 기장군 어촌마을에 컨테이너를 활용한 직판장을 설치·운영함으로써 지역 특화상품의 안정적 판로를 확보하고,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설치비용, 인허가 절차, 운영인력 교육 및 판매시스템 구축 전반을 지원하여, 어촌마을의 자립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기장군 어촌마을은 도매업체를 통해 미역·다시마 등 생산품을 판매하고 있으나, 판매경로와 가격결정권이 없어 상품가격이 불안정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소비위축까지 겹치면서 어려움이 가중되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수산자원공단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와 부산항만공사가 함께 동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한국수산자원공단 신현석 이사장은 “지역 수산물의 안정적 판로확보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앞으로도 어촌 특화상품 홍보 및 유통판로 개척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