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퍼스널 모빌리티쇼’ 성황리에 개최
지난 7일부터 9일 벡스코 제1전시장 3A홀에서 개최된 ‘2020 퍼스널 모빌리티쇼’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020 퍼스널 모빌리티쇼’는 퍼스널 모빌리티의 동향 제시 및 관련 산업에 대한 발전을 도모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행사로 (주)포유커뮤니케이션즈와 재단법인 벡스코가 공동 주최·주관하며 부산광역시,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가 후원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에 대비 비대면 현장 등록 솔루션을 통해 현장 등록, 문진표 작성, 시승 체험을 시스템화해 눈길을 끌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각광받는 모빌리티 ICT 기업도 참여해 퍼스널 모빌리티 산업의 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었다.
8일 열린 ‘스마트모빌리티 국제 컨퍼런스 회의’에는 스마트 모빌리티 활성화를 위해 정부 관계자 및 판매 업체 오프라인 120명, 온라인 370명이 참가하며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국제 관광도시 부산에서의 스마트 모빌리티 필요성과 그린 뉴딜 시대에 맞는 스마트 모빌리티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었다.
‘2020 퍼스널 모빌리티쇼’ 관계자는 “스마트 모빌리티 활성화 및 비전을 확고히 하는 장이였다”며 “앞으로도 안전캠페인 및 관광개발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계속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