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원자력의학원, 원격진료센터 운영 노하우 좋은강안병원과 공유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러시아 야쿠츠크 북동연방대학교 병원과 원격진료 진행

러시아 야쿠츠크 북동연방대학교병원과 원격진료하는 모습(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료진, 좋은강안병원 관계자).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제공 러시아 야쿠츠크 북동연방대학교병원과 원격진료하는 모습(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료진, 좋은강안병원 관계자).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제공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학원장 박상일)은 지난 14일 의학원 2층 원격진료 회의실에서 러시아 야쿠츠크 북동연방대학교 병원 원격진료 센터와 원격 회의를 진행하면서, 회의에 참석한 좋은 강안병원(원장 서우영)직원들과 함께 원격 진료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진료에서는 러시아 야쿠츠크 북동연방대학교병원에서 원격진료를 의뢰한 발렌티나(여, 61세)씨는 유방암 환자로 전신전이와 뇌 전이가 된 상태이고, 의학원 신경외과, 혈액종양내과 및 방사선종양학과 전문의들이 협진하여 환자의 진단·치료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좋은 강안 병원 관계자들은 의학원에 설치된 원격진료시스템에 대한 세부적인 설치 방법 및 해외에 있는 병원들과 원격진료를 진행하는 절차에 대한 질의응답 및 실제로 원격진료 운영을 참관하여 배워가는 시간을 가졌다.

박상일 의학원장은 “부산시 의료관광에 큰 축을 담당해온 좋은 강안병원과 본원의 원격진료 노하우를 공유할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부산시 의료관광 발전을 선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동의대부속 한방병원 및 ㈜고려의료관광개발과 함께 ‘최첨단 방사선치료를 중심으로 양·한방 협력을 통한 중증환자 토탈 케어’라는 내용을 구성해 부산시 및 경제진흥원이 공모한 ‘2020 중증질환 외국인환자 유치 상품 개발 및 마케팅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의학원은 이를 계기로 의학원의 우수한 의료 인프라와 기술을 소개하고, 의료관광 발전과 국제 의료 협력에 앞장설 예정이다.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