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동원로얄CC] 기장 앞바다를 한눈에…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하는 힐링

김진성 기자 paper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기장 앞바다의 조망권을 자랑하는 기장동원로얄CC는 명품 퍼블릭 골프장으로서의 입지를 세우고 있다. 기장동원로얄CC 제공 기장 앞바다의 조망권을 자랑하는 기장동원로얄CC는 명품 퍼블릭 골프장으로서의 입지를 세우고 있다. 기장동원로얄CC 제공

기장동원로얄컨트리클럽(CC)은 2016년 10월 부산 기장군·읍 만화리에 퍼블릭(9홀·38만㎡) 골프장으로 개장했다. 기장 앞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아름다운 경관 덕분에 개장 4년째 골퍼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가 높다.

기장동원로얄CC는 자연이 주는 편안함과 부드러움으로 마음을 안정시켜 주고, 때론 완벽함과 강인한 승부욕을 자극해 최고의 플레이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특히 골퍼들이 도전 의지를 만끽할 수 있도록 정규 코스의 그린을 그대로 살려 전·후반 2그린(좌·우)을 이용해 색다른 퍼팅의 묘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2016년 개장 9홀 퍼블릭 코스

전·후반 2그린 사용 퍼팅 묘미

200m 연습장 등 부대시설 다양

맟춤형 레슨 제공 아카데미 인기



드라이빙 레인지를 갖춘 골프장 내 실내연습장. 기장동원로얄CC 제공 드라이빙 레인지를 갖춘 골프장 내 실내연습장. 기장동원로얄CC 제공

■탁월한 조망과 뛰어난 접근성

기장 지역의 명산인 일광산 자락에 자리 잡은 기장동원로얄CC는 6번 홀을 제외한 나머지 8개 홀에서는 라운딩 도중 기장읍 너머 동해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빛과 물 그리고 꿈의 도시인 기장에 위치한 골프장은 부산 서면에서 30분, 해운대에서 20분이면 이용할 수 있는 최상의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 특히 해운대, 기장멸치축제, 용궁사 등 가 볼 만한 관광지가 인근에 위치해 힐링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골프장이다.

편의시설도 뛰어나다. 정규 골프장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고급스럽고 깔끔한 클럽하우스는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눈길 사로잡는 부대시설

기장동원로얄CC 내장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골프연습장(42타석, 200m)과 실내·외 스크린, 헬스시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돼 있어 골퍼들의 편리성을 한층 더 하고 있다.

특히 입구 왼편에 마련된 골프연습장이 눈길을 끈다. 42타석으로 구성된 연습장은 전체 길이가 200m에 달하는 긴 드라이빙 레인지가 압권이다. 넓게 펼쳐진 인조잔디 페어웨이에서 타구의 구질과 낙하지점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골퍼들이 쉽게 자세를 교정할 수 있다.

또, 클럽 내 헬스시설과 벙커 연습장, 실내 연습그린, 샤워실, 휴게실, 스낵바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춰 내장객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특히, 탁 트인 정면을 보면서 스윙할 수 있는 실외 스크린(5대·필드존)과 실내 스크린(2대·골프존)은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성황을 이루고 있다.

이밖에 골프 대중화와 초보 골퍼들의 실력 향상을 위한 골프아카데미도 운영 중이다. 골프아카데미는 한국프로골프(KPGA),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출신의 강사진으로 이뤄져 있으며, 최첨단 V1 스윙분석 시스템을 통해 개인 레벨에 맞는 맞춤 골프 레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초보 골퍼들을 위한 체계적인 골프 레슨과 실제 코스에서 이루어지는 라운딩 교육은 기장동원로얄CC만의 특별한 원스톱 레슨으로 회원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김진성 기자


김진성 기자 paper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