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IoT 재활용품 분리수거 적립 포인트로 ‘나무 심기’ 실시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는 부산시민들이 ‘오늘의 분리수거’ 앱에 기부한 포인트를 활용하여 금정구 장전동 수림뜨락(산성터널 위 녹색 생활공원)에 상록철쭉 1,500여 그루를 식재했다고 15일 밝혔다.

「IoT분리수거함 포인트 기부캠페인」은 주민이 종이팩, 캔, 페트 등 재활용품을 ‘IoT분리수거함’에 투입하여 모인 포인트를 환경개선사업에 기부하는 캠페인으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금정구를 중심으로 부산지역에서 전개되어 목표를 크게 웃도는 117,406포인트(목표 대비 150% 수준)가 적립됐다.

금정구는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를 오이스터에이블,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준비한 ‘나무 심기’ 프로젝트에 활용함으로써, 재활용품이 나무 심기로 이어지는 자원의 선순환 체험을 통해 자발적인 재활용 분리배출 참여를 유도했다는 점에서 주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재활용 분리배출 참여가 맑고 쾌적한 환경 조성으로 이어진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재활용 분리배출, 무단투기 쓰레기 감소 등 주민들이 살기 좋은 금정구를 만들어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정구는 관내 13개소에 IoT재활용품 분리수거함 27대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관내 공동주택에 6대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