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ISO, 배(Ship)틀 콘테스트 ‘2020 미래선박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11월 18일까지 전국 초·중·고등학생 대상
배(Ship)틀 콘테스트 ‘2020 미래선박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KRISO 제공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는 오는 11월 8일까지 ‘2020 KRISO 미래선박 아이디어 공모전’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KRISO는 선박해양공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고,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공모전을 준비했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우리가 꿈꾸는 미래선박에 대한 자유로운 아이디어 제시로, 전국의 초·중·고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1월 8일까지 접수된 아이디어들은 창의성, 논리성, 실용성 등을 중심으로 예선 종합심사를 거쳐 초등부, 중고등부 각 10편이 11월 28일에 KRISO(대전)에서 본선 발표회를 갖는다.
본선 발표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아이디어에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특히 대상에는 제안한 아이디어를 피규어로 제작하여 증정할 계획이다.
KRISO 김부기 소장은 “2020 KRISO 미래선박 아이디어 공모전이 전국의 학생들에게 해양공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귀중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공모전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공모전이) 내년, 내후년까지 지속적으로 KRISO 브랜드 과학문화 행사로 자리매김 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20 KRISO 미래선박 아이디어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11월 8일까지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kriso-contes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