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표준어선형 모델 만들 최고의 설계사 'B·T·S' 모집해요"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표준어선형 기준 적용된 9.77t 자망·통발어선 설계 공모…15일까지 신청 접수

 


제1회 표준어선형 설계 공모전 포스터. 해수부 제공 제1회 표준어선형 설계 공모전 포스터. 해수부 제공

해양수산부는 선원 휴게실과 조리실 등 선원 복지 공간을 추가로 설치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표준어선형 제도 도입을 앞두고 '제1회 표준어선형 설계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전은 '어선설계 트렌드 변화를 위한 최고의 엔지니어'(B·T·S)'라는 모집 표어를 내걸고 어선 설계사와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모 분야는 표준어선형 기준이 적용된 9.77t 자망이나 통발어선 설계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15일까지 신청서를 내고 다음 달 13일까지 설계가 반영된 일반배치도, 톤수 계산서를 이메일(komsacontest@komsa.or.kr)로 제출하면 된다.

해수부는 대상에게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을 주는 등 포상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044-330-2274)에 문의하면 된다.

표준어선형 제도란 선원실, 화장실, 조리실, 휴게실, 병실 등 기본적인 어선원 복지 공간을 선박의 허가 톤수 측정에서 제외해 선원의 근로환경을 개선하는 방식으로 추진하는 정책이다.

선박 복원성에 대한 안전 기준도 더 강화한다. 해수부는 이를 위해 다음 달까지 관련 기준을 제정할 예정이다.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