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시대, 우리는 어떤 준비가 필요한가? 오늘 온라인 포럼
KIRD, ‘제8회 과학자-국민 소통 온라인포럼’ 개최
‘제8회 과학자-국민 소통 온라인포럼’ 홍보 포스터. KIRD 제공
‘인공지능 시대의 대처법’을 주제로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 한선화 본부장이 대중 앞에 나선다.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원장 박귀찬, 이하 KIRD)은 27일 오후 2시 KIRD 공식 유튜브 채널 ‘연구자 TV’를 통해 ‘제8회 과학자-국민 소통 온라인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서는 NST 한선화 본부장이 인공지능(AI)의 현주소를 살피고, 인공지능으로 변화될 일자리 전망을 통해 다가올 미래에 우리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화두를 던진다.
한 본부장은 여성과학기술인을 대표하는 전문가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원장, 한국과학기술단체 총연합회 부회장,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위원 등을 역임했다.
강연 이후 패널 토론에서는 해당 분야 전문가가 나와 사전질문을 기반으로 국민이 궁금해하고 관심 가질만한 주제를 중심으로 심층 논의를 이어간다.
사전질문은 KIRD 홈페이지(www.kird.re.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포럼이 시작되는 27일 오후 2시에 접수를 마감한다.
온라인포럼은 이날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KIRD 공식 유튜브 채널 ‘연구자 TV’를 통해 생중계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9회 과학자-국민 소통 온라인포럼’은 12월 2일 오후 2시에 ‘4차 산업혁명, 수학으로 초연결하라’를 주제로 아주대학교 박형주 총장이 강연할 예정이다.
본 포럼은 10월 7일부터 12월 9일까지 총 10회 진행된다.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