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삼선병원, 3회 연속 의료기관 인증 획득
좋은삼선병원이 3회 연속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좋은삼선병원 제공
좋은삼선병원(병원장 이용성)이 보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좋은삼선병원은 지난해 12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진행된 현장조사와 서류심사를 통과하고 보건복지부로부터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최근 밝혔다. 평가 분야는 환자안전 보장 활동, 감염관리, 진료전달체계와 평가, 의약품 관리, 수술 및 마취진정관리, 환자권리존중 및 보호, 질 향상 및 안전 활동, 시설과 환경관리 등 총 520개 항목이었다.
이로써 좋은삼선병원은 2012년 1주기, 2016년 2주기에 이어 올해 3주기까지 3회 연속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해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 및 환자안전을 인정받게 됐다.
이용성 병원장은 “환자안전과 의료 질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는 것은 자명한 일이므로 이를 준수하고 높이는 것이 우선적으로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환자안전,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의료기관 운영 실태를 종합평가하고 일정 수준 이상 기준을 충족하는 의료기관에게 인증을 수여하는 제도로, 이번 의료기관 인증 유효기간은 2024년 5월까지다.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