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삼선병원, 직원 대상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좋은삼선병원이 직원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좋은삼선병원 제공 좋은삼선병원이 직원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좋은삼선병원 제공

좋은삼선병원(병원장 이용성)이 8일부터 직원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을 시작했다.

좋은삼선병원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예방접종 권고 사항에 따라 백신을 보급받고 냉장보관한 뒤, 8일부터 직원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예방 접종에 앞서 좋은삼선병원 감염관리팀 및 보건관리실에서는 직원 대상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 때 이상반응에 대비해 신속 대응 절차 등 관련 정보와 행동요령에 대해 교육했다. 백신 예진표 작성과 본인 확인 과정을 꼼꼼히 살펴봤고, 백신 예방접종 후에는 권고사항에 따라 15~30분 휴식과 이상반응 여부도 체크했다.

접종 후 휴식을 가진 첫 백신 접종자 7병동 이용한 간호사는 “환자들을 위한 마음으로 백신 접종에 임했다.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이 돼 환자 모두가 안심하고 마스크를 벗는 날이 오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좋은삼선병원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최근 본관·신관을 출입하는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전자문진 QR코드 인식과 체온측정이 동시에 가능한 무인출입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호흡기전담클리닉을 통해 일반 환자와 호흡기 질환자를 구분해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