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전문 룸메이드 양성교육 취업에 날개를 날다』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취업능력향상프로그램 객실관리사양성과정
만50세이상 여자구직자(실업자) 대상
교육일시 : 4월 19일~4월30일

부산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이숙련)는 고용노동부지원 국비무료교육인『취업능력향상프로그램 객실관리사양성과정』을 만50세이상 여자구직자(실업자) 대상으로 정원 선발하여 4월19일부터 4월30일까지 10일간,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취업전 대비교육인 「취업고취프로그램」과 「직무향상교육」으로 룸메이드 이론 및 호텔 현장 실습교육을 진행하여,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신입 입직이 어려운 룸메이드 직종의 취업성공을 위해 ‘실무능력향상’ 교육에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취업능력향상프로그램 객실관리사양성과정」은 고용노동부지정 부산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 고령자인재은행 주관, 호텔 인력파견업체인 지엠네트웍스(주)와 연계하여 이론 및 호텔 현장실습교육이 진행된다.

훈련수료생은 집중일자리 알선의 사후관리 및 참여수당지급, 고용촉진지원금대상자 등의 교육수료혜택이 주어진다.

부산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이숙련)는 2020년 3대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20명의 룸메이드양성과정 교육수료생 전원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고용노동부 고령자인재은행 평가 ‘S’등급을 인정받으며 우수성을 입증한바 있다.

관련내용 및 세부사항은 부산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및 고령자인재은행으로 전화 문의 확인할 수 있다.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