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영남권 산업단지 투자설명회 개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14일 오후 2시 포스코타워 역삼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은 오는 14일 오후 2시 포스코타워 역삼(서울 역삼역 인근)에서 영남권 산업단지 민간투자 활성화를 위한 ‘영남권 산업단지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산단공 부산·울산·대구·경남·경북 등 5개 지역본부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영남권 산업단지에 민간투자를 유치하고 산업단지 분양을 촉진하고자 기획됐다.

개발 관련 시행사, 시공사, 금융기관, 산업단지 입주기업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설명회는 △산업단지 환경개선펀드 등 구조고도화사업 설명 △밀양나노국가산단·사천국가산단·경산일반산단·구미하이테크밸리 등 산업단지 분양·임대 안내 △창원국가산단·구미국가산단·기타(부산 민간부지 등) 등 산단공 보유 부지와 산단 내 개발 가능한 민간부지 소개 순으로 진행된다. 설명이 끝난 후 지역별 상담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거리두기 지침·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할 예정이다. 설명회 관련 문의는 산단공(070-8895-7708)으로 하면 된다.

산단공 관계자는 “코로나19에 따른 경기 악화로 투자가 위축된 상황에서 민간의 아이디어와 전문 역량을 활용해 지역 산업단지의 활력을 모색하고자 한다”며 “산업기반시설, 주거편의·문화시설, 기업지원시설 등 산업단지 혁신을 위한 다양한 투자 사업이 가능한 만큼 과밀화된 수도권에서 눈을 돌려 영남권에서 새로운 투자의 기회를 찾고자 하는 시행사, 시공사, 금융기관, 기업의 적극적인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현수 기자 songh@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