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애 환경부 장관·이오상 KNN 대표이사 사장, 개교 75주년 부산대 ‘자랑스러운 부산대인’ 수상

임원철 선임기자 wclim@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대학교(총장 차정인)는 올해 개교 75주년을 맞아 ‘제18회 자랑스러운 부산대인’에 한정애 환경부 장관(환경공학과 85학번)과 이오상 KNN 대표이사 사장(사학과 85학번)을 선정, 15일 대학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시상했다.

올해의 수상자로 선정된 한정애 장관과 이오상 사장은 국가와 지역 발전에 기여해오며 모교와 25만 부산대 동문들의 명예를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한정애 환경부 장관은 부산대 환경공학과 85학번으로 노동·환경 분야 전문가이자, 제19대 총선에서 국회로 입성한 3선 의원이다. 한정애 장관은 이날 수상을 기념한 특별연설을 통해 “부울경이 살아야 대한민국도 산다”며 “특히 부산대가 부산·울산·경남 전체를 포괄하는 중심대학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오상 KNN 대표이사 사장은 부산대 85학번 사학과 출신이다. 1991년부터 대구문화방송, KNN에서 30년간 근무하며 지역방송인으로서 뉴스 보도 및 다큐 제작 등을 통해 지역발전의 목소리를 높이고 국가균형발전에 이바지했다. 이오상 사장은 시상식에서 “언론인으로서 30년간 활동하며 지역의 경제·문화·발전과 지역분권 확대를 목표로 임해왔다”며 “이 화두를 놓지 않고 묵묵히 걸어 나가는 것이 모교 부산대와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30년 은혜를 갚는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임원철 선임기자 wclim@busan.com






임원철 선임기자 wclim@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