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정터널 인근 도로 확장 의혹…해운대구의회서 행정사무조사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 해운대구의회가 송정터널 인근 도로 확장 추진 문제에 대한 행정사무조사에 착수했다. 해운대구청이 소방항공대 진·출입로 개선을 이유로 밝힌 도로 확장 공고가 민간 복합문화시설 조성을 돕기 위한 것이라는 의혹(부산일보 3월 24일 자 10면 보도)에 따른 조치다.

n차 추가 감염자는 나오지 않아
부산 확진자 이틀 연속 10명대

해운대구의회는 좌동 1423-3번지 일대 도시관리계획 변경결정안이 추진된 과정에 대한 행정사무조사에 착수했다고 17일 밝혔다. 국민의힘 의원들로 구성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가 지난 14일 임시회 본회의에서 구성됐고, 해운대구청과 관련 기관 등을 대상으로 3개월 동안 조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조사는 해운대구청이 올해 3월 송정터널 인근 소방항공대 진·출입로에 대한 도시관리계획 변경결정안을 공고한 과정 등을 살펴보기 위한 목적이다. 당시 변경결정안에는 좌동지하차도 교차로에서 부산소방재난본부 특수구조단으로 이어지는 도로가 포함됐다. 토지 416.4㎡를 도로 용지로 편입해 길이 74m 도로를 97m까지 연장하고, 폭도 8m에서 9m로 늘린다는 내용이었다.

의원들은 해운대구청이 소방항공대 요청이 없었는데도 출동 요건 확보를 이유로 변경결정안을 공고했다고 반발했다. 이에 주변 부지에 복합문화시설을 추진하는 업체를 도와주기 위한 것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했다. 이우영 기자 verdad@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