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대, 'BUFS 글로벌 시(詩) 낭독 콘서트' 개최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김홍구)는 지난 5월 31일 대학 내 글로벌라운지에서 글로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BUFS 글로벌 시(詩) 낭독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장에는 부산외대 김홍구 총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교수 및 재학생 약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개회식 △내빈소개 및 축사 △시 낭독 교류회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총 12개국 13개 팀이 참가하여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등 세계 12개국의 명시를 통해 내·외국인 학생과 교수·학생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다국적 문화 교류를 통해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시 낭독은 외국인 교수와 한국 학생이 짝을 이루어 언어학습과 문화체험을 병행하는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모래 속에 써놓은 것-독일', '어머니의 편지-인도네시아', '라일라에게 갈게요-이집트(아랍)', '오늘 밤 나는 쓸 수 있다-칠레', ‘영원한 시간-콩고’ 등 다양한 주제를 외국어로(영어, 중국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일본어, 독일어, 아랍어, 스페인어 등) 낭독했다.

콘서트에 참여한 왕서림(중국인, 영어학부, 4학년) 학생은 "각국의 시는 나라만의 특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많은 유학생들을 오랜만에 만날 수 있어 기뻤다."며, "다음에도 이러한 행사가 있다면 꼭 참석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유첸 교수(G2융합학부)는 "이번 행사는 세계 명시를 감상하며 문학적 소양을 높이는 동시에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작은 위로를 받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한 행사이다."고 밝혔다.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