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택 세운철강(주) 회장, 모교 동아대 발전기금 2억 원 쾌척

임원철 선임기자 wclim@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진 설명 사진 설명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왼쪽)는 신정택(오른쪽) 세운철강(주) 회장이 학교 발전기금 2억 원을 쾌척했다고 22일 밝혔다. 제35대 동아대 총동문회장을 맡고 있는 신 회장이 지금까지 모교에 기부한 금액은 11억 원에 달한다.

신 회장은 이날 동아대 부민캠퍼스 총장실을 찾아 이 총장에게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신 회장은 이 자리에서 “이번을 도화선으로 학교 발전을 위한 기부 릴레이에 동문들이 적극 참여해 입학생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사립대학 재정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좋은 교수님들을 모셔서 학생들이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 써 달라”고 말했다.

신 회장은 또 “코로나19로 대학사회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을 텐데 이러한 기부 소식이 모교 위기 극복을 위한 ‘백신’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지역 대학 위기 극복을 위해 부산시와 산학협력 등 제도적 지원을 논의하고 대학 자체적으로도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실무형 교수’ 영입 및 ‘동아 브랜드’ 개발 등 다방면에서 혁신 전략을 펼치고 있다”며 “구성원들이 힘을 모아 위기를 잘 극복해나가겠다”고 화답했다.

동아대 출신인 신 회장은 1978년 세운철강(주)을 창업해 향토철강기업으로 키워냈으며 제19~20대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을 역임한 지역의 대표적인 기업인이다.

임원철 선임기자 wclim@busan.com



임원철 선임기자 wclim@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