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한국생산성본부, 중소기업 재직자 위한 협력교육 개최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원장 윤정원, 이하 진흥원)은 지난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한국생산성본부(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와 협력하여 중소기업 재직자를 위한 교육을 개최했다.

김해에서 처음으로 개설된 이번 교육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운영하고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고숙련·신기술 훈련과정으로 고용보험이 가입된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그간 부산, 서울에서만 개설되었던 교육과정을 김해에서 개최함으로써 고품질 교육을 지역 중소기업 재직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마련됐다.

‘내부감사시스템 구축과 감사실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협력교육 과정을 통해 내부감사 및 경영관리 직무 담당자들이 자사의 내부감사 실무기법을 이해하고 내부 감사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기획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윤정원 원장은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와의 협력을 통해 앞으로 진흥원에서 더욱 다양하고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여 중소기업 재직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흥원에서는 오는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중소기업 조세지원제도를 위한 법인세 신고실무’ 협력 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다. ▲최근 개정 법인세법/지방세법 적용방법 검토 ▲법인세 신고 및 세무조정 개념 이해 ▲법인세 결산과 세무조정 실습 등 실무 중심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홈페이지 사업공고를 참고하거나 기업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