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복에는 삼계탕만? 부산 사미헌에서 보양 갈비탕으로 초복 더위 잡자!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초복, 중복, 말복 당일 산삼갈비탕, 자연송이갈비탕, 전복갈비탕 10% 할인
초복 당일은 한우모듬세트 10% 추가 할인


21년 전통 부산 대표 한식당 '사미헌'에서 초복을 기념해 매장 방문 손님을 대상으로 '보양 갈비탕' 3종을 10% 할인 판매한다.

생전복갈비탕, 자연송이갈비탕, 산삼갈비탕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귀한 보양 갈비탕을 저렴한 가격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삼복(7/11, 7/21, 8/10)에만 진행되는 당일 한정 행사로, 특별히 일요일인 초복 당일에는 한우모듬구이 세트를 10% 추가로 할인한다.

예부터 복날에는 그 해 더위를 물리친다는 의미로 고깃국을 끓여먹었는데, 이것을 '복달임'이라고 한다. 올해 삼복은 유난히 더 덥고 장마가 길 것으로 예상되어 복날 복달임이 특히 중요하다.

사미헌의 전복갈비탕은 생전복을 통째로 넣은 영양만점 음식으로 전복에는 소고기에 부족한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소고기에는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궁합이 매우 좋다. 자연송이갈비탕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어 소고기와 함께 먹으면 더욱 좋다. 최근 새로 출시된 산삼갈비탕은 4년근 삼 한뿌리를 모두 넣어 원기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초복에는 매 일요일마다 사미헌에서 진행하는 한우모듬세트(식사 포함) 10% 할인도 추가로 가능해 더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미헌 관계자는 "매년 사미헌에서 삼복더위를 챙기는 단골 손님이 있을 정도로 사미헌의 갈비탕이 보양식 대표 맛집으로 인기가 많다"며 "매장 내방 고객뿐 아니라 최근 많은 기업에서도 직원 복지를 위한 선물세트나 VIP 선물용으로 고급 식재료가 들어간 보양갈비탕 세트를 많이 찾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