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대한민국 첫 금메달…양궁 혼성 김제덕·안산 주인공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양궁 국가대표 김제덕(왼쪽)과 안산이 24일 일본 도쿄 유메노시마 공원 양궁장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혼성 결승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후 손을 흔들어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양궁 국가대표 김제덕(왼쪽)과 안산이 24일 일본 도쿄 유메노시마 공원 양궁장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혼성 결승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후 손을 흔들어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 '양궁 막내'들이 2020 도쿄올림픽 혼성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따냈다.

김제덕(17·경북일고)과 안산(20·광주여대)은 24일 오후 일본 도쿄 유메노시마공원 양궁장에서 열린 양궁 혼성 결승전에서 네덜란드의 스테버 베일러르-가브리엘라 슬루서르를 상대로 5-3(35-38 37-36 36-33 39-39) 역전승을 거두며 한국 선수단 첫 금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김제덕과 안산은 1세트를 35-38로 내줬지만 2세트를 37-36, 3세트를 36-33으로 앞섰다. 오후 들어 강해진 바람 탓에 네덜란드 베일러르가 6점을 쏘는 등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10점만 6번이 나온 4세트는 39-39로 동점이 돼 한국이 최종 금메달을 차지했다.


양궁 국가대표 안산이 24일 일본 도쿄 유메노시마 공원 양궁장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혼성 단체전 8강 인도와의 경기에서 화살을 쏘고 있다. 연합뉴스 양궁 국가대표 안산이 24일 일본 도쿄 유메노시마 공원 양궁장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혼성 단체전 8강 인도와의 경기에서 화살을 쏘고 있다. 연합뉴스

양궁 국가대표 김제덕이 24일 일본 도쿄 유메노시마 공원 양궁장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혼성 단체전 준결승전 멕시코와의 경기에서 활시위를 당기고 있다. 연합뉴스 양궁 국가대표 김제덕이 24일 일본 도쿄 유메노시마 공원 양궁장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혼성 단체전 준결승전 멕시코와의 경기에서 활시위를 당기고 있다. 연합뉴스

김제덕과 안산은 이번 대회에 처음 도입된 혼성전 금메달리스트로 이름을 남기게 됐다. 특히 17세로 고등학교 2학년생인 김제덕은 이전까지 유스 국제대회만 출전하다가 이번 대회를 앞두고 생애 처음으로 국가대표로 뽑힌데 이어 첫 해외 성인 국제대회 첫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김제덕은 결승에서 안산에게 연신 "화이팅"을 외치며 응원하는 열정을 쏟아내기도 했다.

2016 리우올림픽에서 남녀 개인·단체전 총 4개 종목 모두 금메달을 휩쓴 한국 양궁은 이번 대회에서도 금메달 5개를 쓸어가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24일 일본 도쿄 유메노시마 공원 양궁장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양궁 혼성 결승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양궁 국가대표 김제덕과 안산이 금메달을 목에 걸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24일 일본 도쿄 유메노시마 공원 양궁장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양궁 혼성 결승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양궁 국가대표 김제덕과 안산이 금메달을 목에 걸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