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뉴스] 농심, 라면 가격 인상 外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농심이 오는 8월 16일부로 신라면 등 주요 라면의 출고가격을 평균 6.8% 인상한다. 농심이 라면가격을 인상하는 것은 2016년 12월 이후 4년 8개월 만이다.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신라면 7.6%, 안성탕면 6.1%, 육개장사발면 4.4% 다. 이에 따라 현재 대형마트에서 봉지당 평균 676원에 판매되고 있는 신라면의 가격은 약 736원으로 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각 제품의 실제 판매가격은 유통점별로 상이할 수 있다. 농심은 라면가격이 소비자물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그간 내부적으로 원가절감과 경영효율화를 추진하며 원가인상의 압박을 감내해왔다고 밝혔다. 최근 팜유와 밀가루 등 라면의 주요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물류비, 판매관리비 등 제반 경영비용의 상승으로 인한 원가압박이 누적돼 불가피하게 가격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스코틀랜드 싱글 몰트 위스키 벤로막(Benromach) 3종을 출시한다. 벤로막 위스키는 1898년부터 생산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 1993년 G&M 그룹이 증류소를 인수하고 재정비하면서 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아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사랑받기 시작했다. 벤로막은 게일어로 '숲이 무성한 산'이라는 의미다. 위스키 3종은 벤로막 10년, 벤로막 15년, 벤로막 캐스크 스트랭스다. 벤로막 10년은 풍부한 과일향과 적절히 어울어진 스모키한 피니쉬가 특징이다. 벤로막 15년은 달콤하고 크리미한 토피와 초콜렛 류가 길게 감겨오는 맛이 일품이다. 이 중 벤로막 캐스크 스트랭스 Batch NO.4는 2009년 증류한 원액으로만 소량 생산됐다. 특유의 이국적인 향신료와 과실미, 진한 피트향을 다양하게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매니아층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제품이다. 주요 백화점·와인나라 직영점, 와인나라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주)버즈니가 2021년 하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프론트엔드 엔지니어, 백엔드 엔지니어, 데이터 엔지니어, 프로덕트 매니저, MD, 광고 매니저, QA 매니저, BX 디자이너 등이다. 커머스 인공지능(AI) 기술연구 조직 버즈니 AI Lab에서는 추천 리서치 엔지니어, 백엔드 엔지니어를 채용한다. 채용 규모는 약 20명이며 모집 기간은 채용 시까지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과 과제, 1차 면접, 2차 면접 순이며, 1차 면접의 경우 구글 미트(Meet)을 활용한 온라인 면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연봉의 경우 개발 직군 신입 초봉 기준 5000만 원 수준이며 경력의 경우 실력에 따라 업계 최고 대우를 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칠성음료가 중·소형 수제맥주사의 활성화를 위한 수제맥주 오디션 '수제맥주 캔이되다'를 개최하고 참여할 수제맥주사를 모집한다. 롯데칠성음료가 진행중인 '수제맥주 클러스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그 동안 참신하고 경쟁력 있는 레시피를 가지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생산과 유통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중·소형 수제맥주 브루어리 인큐베이팅을 위해 기획됐다. 8월 초 오디션을 알리는 티저를 공개하고 참가 지원신청이 가능한 이벤트 페이지를 오픈, 다음달 말부터 약 3주간의 소비자 온라인 투표로 최종 10개 수제맥주를 선정한다. 최우수작에는 상금과 생산·판매처 입점지원 우선권을 제공하고 9개 브랜드에도 상금을 수여할 계획으로 총 7000만 원에 이르는 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참여를 원하는 중소형 수제맥주사들은 이벤트페이지에서 8월 초부터 약 2주간 지원가능하다. 1개사에서 맥주 종류별 다 회 참여도 가능하다. 단, 소규모제조면허를 보유한 브루어리만 참여 가능하며 기존 캔맥주 출시 제품은 제외된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맛' 홍보대사·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김수미와의 컬래버레이션(협업) 막걸리를 선보였다. 나팔꽃F&B와 함께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전하는 술 한잔의 위로’ 콘셉트의 김수미 막걸리 '수걸리750mL' 제품이다. '수걸리'는 다양한 방송활동을 통해 힘든 사람들을 위로하고 안아주는 따뜻한 김수미씨의 이미지를 표상으로 삼았다. 국내산 유기농 찹쌀을 사용해 전통 양조 방식으로 빚은 수제 막걸리로 상품명도 전통 양조 방식을 지켜 빚었다는 의미에서 김수미의 '수(지킬 수 守)걸리'로 정했다. 아스파탐, 삭카린나트륨 등 인공 감미료가 첨가되지 않아 청량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막걸리로 남다른 분위기 연출을 원하는 여름 바캉스족, 집콕 홈술족 등 모든 애주가들에게 최고의 맛과 만족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74년 전통 이탈리아 유기농 여성 위생용품 브랜드 콜만(Corman)이 오는 8월 1일부터 9일까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유기농 100% 순면 생리대 전 제품을 할인하는 기획전을 실시한다. 콜만 생리대의 전 제품인 중대형, 중소형, 팬티라이너 3종 단품은 1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패키지 제품인 3입 세트의 경우 '중대형 생리대'는 22%, '중소형 생리대'와 '팬티라이너' 3입 세트도 22% 할인 판매한다. 8월 4일 하루간 진행하는 '오늘의 특가'에서는 중소형 생리대와 중대형 생리대를 26%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추가 할인 쿠폰·특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2만 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900개 한정 '콜만 런드리 속옷 파우치'를 증정하며, 3만 원 이상 구매자들에게는 최대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5% 추가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홈플러스가 전국 121개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가을학기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고객이 안전하고 슬기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강의 형태와 운영 방식을 대폭 바꿨다. 약 7만 5000개의 강좌를 마련해 수강생들의 선택의 폭과 다양성도 늘어났다. 장기 수강의 부담 없이 월 단위로 수강이 가능한 '월간 문화센터'는 전국 121개 점포에서 3만여 개의 강좌를 준비했다. 일대일 또는 소수 인원 진행으로 개인별 취향과 특성, 학습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강좌'는 3000여 개가 진행된다. 문화센터 스테디셀러 인기 강좌는 온라인으로도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성인 노래 교실 50% 할인(코로나19 백신 접종 시), 월간 문화센터 10% 할인, 신규 회원 수강료 3종(4회 이상 강좌 1만원 할인, 원데이 클래스 무료 수강권, 온라인 스타강사 녹화영상 클래스 90% 할인) 혜택, 스타강사 온라인 클래스 무료수강권 증정(강좌 접수 시, 녹화영상 클래스 또는 스타강사 라이브 클래스 중 택 1) 등을 마련했다. 가을학기 정규강좌 4회 이상 수강 회원에게는 최대 4만 5000원 상당의 홈플러스 할인 쿠폰북을 증정한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1인 가구를 위한 최적화된 메뉴 ‘혼치킨 세트’를 본격 선보인다. bhc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후라이드' 등 4종류로 각각 반 마리에 5000원에 판매되는 인기 사이드 메뉴인 달콤바삭 치즈볼(5개)과 콜라로 구성됐다. 단 후라이드 세트 메뉴는 뿌링치즈볼로 구성됐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배달에 대한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배달앱인 배달의민족과 요기요로 구매할 수 있는 전용 메뉴로 출시됐다. 이번 세트 메뉴는 소비자와 매장 현장의 요청을 적극 반영한 제품이다. bhc치킨은 혼치킨 세트 메뉴가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배달 소비 확산으로 세분화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 고객 만족도와 가맹점 매출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키즈놀이앱 '놀이의발견'이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에 특화된 '숙소예약서비스'를 오픈했다. 놀이의발견 숙소예약은 돌봄서비스, 수영장, 키즈클럽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옵션을 살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키즈필터를 통해 최적의 숙소를 선별할 수 있다. 아이들에게 민감한 소독 상태 등의 위생정보도 제공한다. 숙소 근처의 놀이리스트를 확인하고 바로 예약을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1만 여개의 키즈액티비티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숙박시설 근처에서 즐길 놀거리를 함께 계획하기 편리하다. 3달 이내에 가장 할인폭이 큰 시기를 자동으로 추천해줘 합리적인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만들었다. 놀이의발견은 전국의 다양한 놀이, 체험학습, 창작활동 프로그램은 물론 전시회나 키즈카페, 테마파크 등을 고객들과 연결해 아이 맞춤형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랫폼 기반 서비스다.


△삼양식품이 로제불닭 간편식 2종 '로제불닭떡볶이'와 '로제불닭납작당면'을 출시했다. 토마토소스에 크림을 넣어 만든 정통 로제소스 대신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불닭, 고추 그리고 크림으로 만든 K-로제소스를 활용한 제품이다. 로제불닭떡볶이와 로제불닭납작당면은 불닭소스의 매콤함과 감칠맛을 더해 완성한 삼양식품만의 K-로제소스로 더욱 풍성한 맛을 선사한다. 꾸덕하고 크리미한 질감을 잘 나타내기 위해 액상소스와 함께 후첨분말을 별도로 구성했다. 로제불닭떡볶이는 쫄깃한 쌀떡에 크림과 베이컨의 은은한 풍미가 더해진 한국식 로제떡볶이의 맛을 구현했다. 로제불닭납작당면은 미리 불리지 않아도 탱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납작당면에 후첨분말을 풍부하게 넣어 크림의 부드러운 맛을 한층 강조했다. 두 제품 모두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다. 전국 편의점·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빙그레 비비빅이 파리바게뜨와 손잡고 새로운 제품을 선보인다. 비비빅은 1975년 출시한 국내 대표 통팥 아이스크림으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근래에는 '할매니얼(할머니와 밀레니얼의 합성어)' 트렌드를 타고 다시 주목받고 있다. 빙그레는 이러한 비비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활용해 팥 이외에도 전통적으로 인기있는 소재인 인절미, 흑임자 등의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면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파바에 놀러 온 비비빅'이란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협업은 △'오리지널 비비빅'의 달달한 통팥크림과 부드럽고 고소한 '비비빅 인절미'를 반반씩 케이크로 즐길 수 있는 '비비빅 팥절미 케이크' △비비빅 팥의 구수한 크림과 부드러운 케이크 시트가 조화로운 떠먹는 비비빅맛 케이크 스토리 '더스퀘어 비비빅' △구수하고 달콤한 팥과 얼음을 블렌딩한 마시는 팥 아이스바 '비비빅 팥쉐이크' 등이다.


△프랑스 더모코스메틱 바이오더마의 베이비 스킨케어 라인인 에이비씨덤이 대표 보습 제품인 이드라땅을 전국 롯데마트에 추가 입점했다. 이번에 새로 입점한 이드라땅은 연약한 신생아 및 영유아 피부에 자극없이 순한 보습을 선사하며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세워주는 기능을 핵심으로 한다. 파라벤을 무첨가해 피부 알러지를 최소화시키고 피부 전문가의 통제 하에 안전성 테스트까지 완료된 제품이다. 이번 이드라땅 보습제품의 추가 론칭으로 전국 롯데마트에는 기존 입점한 에이비씨덤 젤무쌍과 함께 세정부터 보습까지 더욱 순하고 안전한 보습의 루틴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에이비씨덤은 이를 기념해 오는 29일부터 8월 11일까지 이드라땅 500mL 제품을 1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프랜차이즈 치킨 브랜드 치킨플러스가 윙·봉에 핫쵸킹, 간장맛을 더한 신메뉴 '치플윙봉'을 출시한다. 닭의 가장 인기 부위인 윙(윗날개)과 봉(아랫날개)을 치킨플러스만의 노하우로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하게 튀겨낸 게 특징이다. 치킨플러스의 대표적인 소스인 '핫쵸킹'과 '간장맛' 두 가지 소스 중 하나를 선택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치킨플러스의 대표적인 소스 중 하나인 핫쵸킹은 베트남 고추를 사용해 특유의 맛깔스러운 칼칼함이 배어난다. 치킨플러스만의 특제 간장소스는 달콤 짭조름한 맛으로 소비자에게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치플윙봉은 1인 가구 혹은 혼밥족을 겨냥해 1인 메뉴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