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 뒤흔들던 온라인 퀴즈쇼 '잼라이브' 11월 서비스종료

성규환 부산닷컴 기자 bastio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잼라이브 타이틀 화면 잼라이브 타이틀 화면

네이버의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가 출시 3년 8개월만인 오는 11월 서비스를 종료한다.


'잼라이브' 측은 12일 공지사항을 통해 "2021년 11월 10일, 잼라이브 서비스를 종료하게 됐다"면서 "그동안 잼라이브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더 좋은 서비스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잼라이브는 그동안 라이브를 통한 다양한 혜택과 재미를 드리기 위해 노력해왔다"면서 "앞으로 잼라이브는 더 나은 라이브 쇼핑 서비스 제공을 위해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서비스를 통합하여 새로운 쇼핑라이브 앱으로 조만간 사용자 여러분을 찾아뵈려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서비스 종료시까지 모든 라이브, 스크래치를 포함하여 모든 콘텐츠는 정상 운영된다"고 덧붙였다.



잼라이브 서비스 종료 안내 잼라이브 서비스 종료 안내

잼라이브는 네이버의 자회사 스노우가 2018년 2월 처음 선보인 생방송 온라인 퀴즈쇼 서비스로 출발했다. 점심과 저녁에 한 번씩 생방송을 통해 퀴즈쇼를 진행하며 객관식의 12문제를 연이어 맞힌 이용자들에게 배당된 상금을 분배하는 진행방식으로 화제가 됐고 정답과 힌트는 '실시간 검색어(실검)' 순위에도 오를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후 퀴즈쇼를 넘어 여러 업체와 마케팅 협업을 진행하면서 2019년에는 방송 쇼핑 플랫폼인 '라이브 커머스' 쪽으로 방향을 전환했다. 또 지난해에는 모회사인 네이버에 인수되면서 중소 상공인들이 생방송과 실시간 채팅으로 상품을 직접 소개하는 '쇼핑 라이브'와의 결합에 나서기도 했다.




성규환 부산닷컴 기자 bastio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