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과기대,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기관에 선정

김태권 기자 ktg660@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기관에 선정된 동원과기대 전경.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기관에 선정된 동원과기대 전경.

동원과학기술대학교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는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기관’에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고교단계 일학습병행은 고교단계부터 기업에 취업한 산학 일체형 도제학교 학생들이 기업의 핵심 인력으로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일과 학습의 병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원과기대가 지원하게 될 도제학교는 경남공고를 비롯해 서부산공고, 부산공고, 동명공고 등 부산지역 4개 고교와 창원공고와 마산공고 등 경남지역 2개 고교 등 총 6개 고교다.

동원과기대는 고교단계 일학습병행을 통해 참여기업 발굴을 비롯해 사업 홍보, 직장 외 교육 운영지원 등 지역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해 산학 일체형 도제학교의 지역 인재 육성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또 고숙련 일학습병행 사업과 연계해 지역 내 참여기업의 고용유지 지원 등 경력개발 경로 구축도 추진할 계획이다.

손영우 동원과기대 총장은 “도제학교 학생들이 일학습병행을 원활히 수행하고 졸업할 수 있도록 지원해 고교 졸업 이후 고숙련 일학습병행과 연계해서 보다 높은 수준의 기술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원과기대는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사업과 연계한 고숙련 일학습병행을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부산을 비롯해 경남 창녕부터 경북 경주까지 다양하고 많은 기업군과 약 20여 개의 도제고교와 협력해 부울경 최대 규모로 운영 중이다.


김태권 기자 ktg660@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