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물수수 의혹 부산시의원 소환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 강서구 생곡매립장 자원재활용센터 운영권 갈등과 관련해 부산경찰청 간부에게 돈을 건넨 혐의로 업자가 구속된 데 이어 현직 부산시의회 의원이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를 받았다.

부산경찰청이 부산시의회 A 의원을 뇌물수수 혐의로 불러 조사 중인 것으로 28일 확인됐다. 경찰은 재활용센터 운영권 다툼과 관련해 수사를 벌이던 중 ‘일부 업자의 돈이 A 의원에게 흘러갔다’는 내용의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생곡재활용센터 운영권 관련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 조사

생곡재활용센터는 부산의 대표적인 최대 재활용 쓰레기 처리 시설이다. 주민자치기구가 운영 중인 생곡센터는 현재 운영권을 놓고 주민이 두 세력으로 나뉘어 대립 중이다. 두 세력의 갈등이 봉합되지 않은 상황에서 지난 4월에는 한쪽 세력이 센터를 봉쇄하고 쓰레기 반입을 중단하는 점거 사태가 빚어지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센터 운영권을 차지하기 위한 문서 위조와 위장전입 의혹까지 제기됐고, 경찰이 수사에 나서 업자 1명이 구속됐다.

앞서 수사 과정에서 구속된 업자가 부산경찰청 간부 직원에게 7년간 7000만 원 상당의 뇌물을 제공한 혐의가 역시 확인됐다. 해당 간부는 정식 입건돼 직위 해제된 상태이며 현재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중대범죄수사과의 수사를 받고 있다.

이번에 소환 조사를 받는 A 의원 역시 이 업자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로 수사가 진행될 전망이다. A 의원의 구체적인 혐의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부산경찰청 관계자는 “생곡매립장 운영권 점거와 관련한 수사가 진행 중이며 구체적인 것은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밝혔다. 취재진은 A 의원의 입장을 듣기 위해 여러 차례 연락했지만, 통화가 되지 않았다. 권상국·김성현 기자 ksk@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