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숙’ 켑카-디섐보, 11월 26일 12개 홀 매치플레이 맞대결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골프계의 소문난 ‘앙숙’이었다가 최근 ‘화해 무드’를 조성한 브룩스 켑카와 브라이슨 디섐보가 필드에서 둘만의 맞대결을 펼친다.

미국 골프닷컴은 6일(한국시간) 두 선수가 11월 26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더 윈 골프클럽에서 12개 홀 매치플레이로 대결한다고 전했다.

2018년 11월 타이거 우즈와 필 미컬슨의 대결로 시작한 이벤트 대회 ‘더 매치’의 5번째 시리즈가 이들의 맞대결로 성사됐다.

켑카와 디섐보는 껄끄러운 관계로 잘 알려져있다. 2019년 초 켑카가 유러피언투어 대회에서 선수들의 느린 경기 속도에 대한 불만을 얘기하자 디섐보는 자신을 겨냥했다고 판단해 반박하면서 둘의 사이는 악화됐다.

올해 5월엔 켑카의 방송 인터뷰 때 뒤로 디섐보가 지나가자 켑카의 표정이 일그러지는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불화설이 증폭했다.

이런 가운데 지난달 미국과 유럽의 남자 골프 대항전인 라이더컵의 미국 대표로 이들이 함께 포함되면서 단합을 해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되기도 했지만, 미국이 우승을 차지하고 이들이 포옹으로 자축하면서 어느 정도는 누그러진 모양새다.

켑카와 디섐보의 매치플레이는 2018년 우즈와 미컬슨의 경기 이후 ‘더 매치’에서 모처럼 열리는 1대1 대결이다. 첫 ‘세기의 대결’에서 미컬슨이 승리한 뒤엔 줄곧 2대 2 매치 형태로 열려왔다.

지난해 5월엔 우즈와 미컬슨이 미국프로풋볼(NFL) 전설 페이턴 매닝, 톰 브래디와 각각 팀을 이뤄 맞붙어 우즈-매닝 팀이 이겼다. 천영철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