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고발 사주·김용판 ‘쌍끌이’ 공세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더불어민주당은 20일 ‘고발 사주’ 의혹과 국정감사장에서 진위 논란에 휩싸인 ‘돈다발 사진’을 공개한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에 대해 총공세를 퍼부었다. 공공 환수가 이뤄지지 않은 부산 해운대구 엘시티 사업 개발 과정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전두환 옹호’ 발언 역시 문제 삼았다. 국민의힘에 대한 ‘쌍끌이’ 공세 모드로 읽힌다. 송영길 대표는 이날 당 회의에서 고발 사주 의혹 핵심 인물인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고발과 검찰이 관계 있다는 점을 암시하는 듯한 발언을 여러 차례 한 녹취록이 공개된 것에 대해 “(공수처가 김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을 국회에 요구하면 민주당이 바로 동의하겠다”고 했다. 민주당은 고발사주 의혹과 연관 논란을 고리로 김 의원과 같은 당 정점식 의원에 대한 제명요구안도 제출할 방침이다.

“김웅 체포안 요구 땐 바로 동의”
‘돈다발 사진’ 김용판 제명 언급


민주당은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에 대한 공세 수위도 끌어올렸다. 송 대표는 이날 라디오 인터뷰에서 “(사진 공개가) 단순 실수가 아니라 전담 조직을 만들어서 기획한 것으로 보여진다”며 “김 의원은 제명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대책반을 만들려고 한다”고 했다.

동시에 민주당은 대장동 개발 과정에서의 공공이익 환수를 부각하려는 듯 부산 엘시티 사업에 대한 ‘역공’ 수위도 강화했다. 민주당 소병훈 의원은 이날 “부산도시공사가 해운대 관광리조트 개발사업, 즉 엘시티 사업을 성남도시개발공사가 추진한 대장동 도시개발사업처럼 이재명 모델로 추진했다면 최소 3714억 원을 환수했을 것”이라며 “부산도시공사가 100% 민간개발 사업으로 추진, 부지매각 수익을 3억 원밖에 얻지 못했다”고 했다. 민지형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