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걸산 배경으로 조성 ‘한 폭의 그림’… 자연순화형 최상급 명품 골프장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양산동원로얄컨트리클럽

양산동원로얄컨트리클럽은 경남 양산 능걸산 줄기에 자리해 그림같은 풍광을 자랑한다. 자연의 품 속에서 다양한 경치를 보며 골프를 즐기는 자연순화형 코스로 설계돼 인기를 모으고 있다. 양산동원로얄컨트리클럽 제공

경남 양산시에 조성된 양산 동원로얄 컨트리클럽은 2018년 6월 개장한 이후 골퍼들의 사랑을 받는 최상급 명품 골프장으로 자리매김했다. 부산·경남의 향토기업이자 포브스아시아가 선정한 아시아 200대 유망 기업에 등재된 동원개발이 통영과 부산 기장에 골프장을 만든 현장경험을 토대로 심혈을 기울여 조성한 골프장이기 때문이다.

양산 동원로얄CC는 양산시 어곡동 능걸산 남동측 산자락 하단부에 조성됐다. 능걸산 줄기를 뒷배경으로 18홀이 그림같이 펼쳐진다. 938,000㎡(7262야드), 18홀 규모의 정규 대중골프장이다. 자연의 품속에서 다양한 풍광을 보며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자연 순화형 코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토너먼트 경기에 최적화 한 티그라운드
우람한 산세와 어우러진 코스마다 특색
다양한 수종·초화류로 국내 최고 조경
접근성도 좋아… 양산IC에서 5분 거리

티그라운드는 챔피언티, 레귤러티, 프런트티(실버티), 레이디티 등을 홀당 4~5개를 설치하여 각종 모임에서 토너먼트 경기를 개최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다. 그린은 베트그라스잔디로 각각 800㎡이상 크기로 넓게 조성했다. 산지를 이용한 골프장이지만 코스 중간에 연못 12개와 계류폭포를 시설하여 수원 확보와 조경을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골프 코스는 클럽하우스를 중심으로 듀크 코스와 비스타 코스로 구성됐다. 우람한 산세와 어우러지는 코스마다 각각의 특징을 갖고 있다.

듀크 코스 9개 홀은 서로 다른 전략적 플레이를 요구한다. 듀크 코스의 시그니처 홀은 7번 홀(파3)이라는 평가다. 티박스에 올라서는 순간 지금까지 라운딩한 6개 홀을 정복했다는 자긍심이 생길만큼 파노라마 풍광을 자랑한다. 듀크코스 9개 홀 중 8개 홀이 티그라운드에서 그린을 조망할 수 있다. 비스타코스는 우람한 산세를 뒷배경으로 만들어져 자연의 품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모든 홀이 각기 다른 전망을 자랑한다.

자연순화형 골프코스에서 각기 다른 분위기를 느끼면서 라운딩 할 수 있어 최고의 몰입도를 제공한다. 비스타코스 5번홀 그늘집에서는 골프장 전 홀과 산 능선 멀리 부산 금정산이 보여 높은 산에 오른 듯 탁트인 전망을 만끽할 수 있다. 주변 경관에 어울리는 다양한 수종과 초화류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조경도 이 골프장의 자랑이다.

양산 동원로얄CC는 양산권 ‘최적의 접근성, 최상의 시설, 최고의 코스’를 캐치프레이즈를 삼고 있다. 2018년 2월 개통한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부경남권(창원, 진영, 김해) 및 부산, 울산에서 골프장까지 30분 이내 도착할 수 있다. 양산IC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다. 양산 동원로얄CC 관계자는 “골프를 사랑하는 분들에게 차별화된 품격과 진정성 있는 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천영철 기자 cyc@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