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경기 연속 선발 출전 황희찬, 오프사이드로 득점 취소… 팀 승리 견인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울버햄프턴, 에버턴 2-1로 꺾어

황희찬이 다섯 경기 연속 선발로 나선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울버햄프턴이 에버턴을 상대로 승점 3점을 따냈다.

울버햄프턴은 2일(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프턴의 몰리뉴 경기장에서 열린 에버턴과 2021-2022 EPL 10라운드 홈 경기에서 맥시밀리언 킬먼과 라울 히메네스의 득점포를 앞세워 2-1로 이겼다.

올 시즌 울버햄프턴 유니폼을 입은 뒤 EPL에서 4골을 기록 중인 황희찬은 이날까지 리그 5경기 연속 선발로 출전해 후반 추가 시간 교체될 때까지 94분을 소화했다.

홈에서 승점 3을 챙기며 5경기 무패(4승 1무)를 달린 울버햄프턴(승점 16) 11위에서 7위로 도약했다. 3연패에 빠진 에버턴은 10위(승점 14)로 한 계단 내려앉았다.

울버햄프턴은 전반 주도권을 잡고 일방적으로 상대를 몰아붙였다. 황희찬은 오프사이드로 한 차례 득점이 취소돼 아쉬움을 남겼지만 힘과 스피드를 활용해 공격에 적극적으로 가담했다.

아쉬운 장면은 전반 15분 나왔다. 히메네스가 공을 몰고 페널티 지역으로 돌파했고, 공을 건네받은 황희찬이 오른발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으나 비디오판독(VAR) 결과 오프사이드가 확인돼 득점으로 인정되지는 않았다.

이후 울버햄프턴은 전반에만 두 골을 넣어 앞서 나갔다. 전반 28분 라얀 아이트누리의 코너킥을 수비수 킬먼이 머리로 정확히 밀어 넣어 선제골을 터트렸다. 4분 뒤에는 에버턴 벤 고드프리의 백패스를 가로챈 히메네스가 페널티 지역으로 달려들어 오른발로 추가 골을 기록했다. 에버턴은 후반 21분 만회골을 뽑았지만 더이상 추격하지는 못했다.

후스코어드닷컴은 경기 뒤 황희찬에게 6.9점의 무난한 평점을 매겼다. 선제골을 넣은 킬먼 이 가장 높은 8.4점을, 히메네스는 8.0점을 받았다.

박지훈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