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장애 보상해 드려요”… KT, 전담지원센터 가동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지난달 25일 발생한 통신장애와 관련해 서창석 KT 네트워크 혁신 TF장과 임원진들이 1일 인터넷 장애 관련 ‘재발방지대책 및 보상안’ 발표에 앞서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KT가 지난달 25일 발생한 통신장애와 관련한 ‘전담지원센터’를 5일 가동했다. 14일부터는 감면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가동한다.
김부겸 총리 등 추가 보상 압박
14일부터 감면금액 확인 가능


KT는 고객보상과 관련해 5일 오후 2시부터 전담지원센터를 가동했다고 7일 밝혔다. 전담 지원센터는 전용 홈페이지와 전담 콜센터로 구성됐다. 이번 보상 대상은 KT의 무선, 인터넷, 유선전화, 기업상품 가입자다. 다만 일반전화는 지난달 25일 서비스 장애로 영향을 받은 IP형 전화만 보상 대상에 해당한다. KT는 IPTV의 경우 별도의 프리미엄망을 사용하는 서비스로 이번 서비스 장애와 무관해 보상 대상이 아니라고 밝혔다.

KT는 10일 요금 감면을 받을 수 있는 ‘소상공인’에 대해 자사 서비스에 사업자등록번호로 가입된 경우나 114 상호 등록 정보 등 개인사업자로 관리하고 있는 고객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는 소상공인이지만 KT에 소상공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경우 전담지원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KT는 구체적인 요금감면 금액은 14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KT가 이처럼 보상에 속도를 내고 있지만 통신장애로 인한 소상공인들의 매출 감소 등 간접피해에 대한 추가 보상 압박은 거세지고 있다. 여야 정치권이 ‘손해배상’을 요구하고 나선 가운데 김부겸 국무총리도 5일 추가 보상 필요성을 언급했다.

김 총리는 KT 보상안에 대해 “국민 정서에 도무지 안 맞는다”면서 “기업이 나름 판단한 것을 정부가 더 드리라고 할 순 없지만 기업이 국민들로부터 비판을 받으면 그에 상응하는 조치가 있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김종우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