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첫 반려동물과 모집…세연고, 전용 실습실 구축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세연고등학교(현 세무고등학교)가 2022학년도 첫 입학을 앞둔 반려동물과 학생들을 위해 반려동물과 전용 실습실을 구축했다.

부산 고교 최초 반려동물과를 신설한 세연고는 입학을 앞둔 학생들을 위해 반려동물 행동 교정실, 야외훈련장, 반려견 스타일리스트 실습실 등 전용 실습실을 마련했다. 반려동물과는 반려동물 관리와 수의보조, 반려동물 미용 등의 교과목을 커리큘럼으로 실습 위주의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이론 교육을 위한 다양한 실습 기자재를 구비해 체계적인 교육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반려동물 행동 교정실은 동물 행동에 관한 전문적인 이론과 훈련 스킬을 습득해 반려동물 지도사와 같은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바탕을 두고, 훈련 방법을 습득하는 실습 공간이다. 반려견과 함께 자연에서 교육을 체득할 수 있도록 야외훈련장도 구축했다.

반려동물 지도사는 반려동물의 과도한 짖음, 공격적이고 파괴적인 행동, 화장실 문제 등과 같은 문제적 행동의 본질과 원인을 분석하고, 보호자와 상담을 통해 개선의 방향을 제시하는 전문가다. 대중 매체에서도 반려동물 행동 교정 프로그램 등이 방영되며 반려인 시청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만큼 반려동물 산업에서 각광받고 있다.

반려동물 미용 실습실은 반려견 스타일리스트로서 전문성과 실무 적응력을 함양하는 공간이다. 동물병원, 반려견 전문 미용실 등에 취업하거나 본인이 직접 반려견 미용실을 창업하는 등 반려동물 산업의 기초인력으로써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다.

세연고 조재형 교장은 “2022학년도 반려동물과 신입생들은 반려동물과 함께 공부하고 성장해 반려동물 산업 분야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세연고는 오는 25일~26일 특별전형, 12월 2~3일 일반전형 기간에 반려동물과 2학급, 외식베이커리과 2학급, 웹툰콘텐츠과 2학급, 카페경영과 2학급 등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상윤 선임기자·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