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억 정착금 포기' 마코 전 일본 공주 맞벌이 나설 듯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일반인과 결혼해 왕족 신분이 박탈된 일본 마코(30) 전 공주가 미국에서 생활비를 벌기 위해 남편과 맞벌이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마코와 남편 고무로 게이는 14일 도쿄 하네다공항을 통해 신혼집을 차린 미국 뉴욕으로 떠났다. NHK는 두 사람이 고무로 지인을 통해 얻은 뉴욕 임대 아파트에서 신혼 생활을 할 예정이며, 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마코 전 공주가 맞벌이도 생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마코는 나루히토 일왕의 동생으로 일왕 계승 1순위인 아키시노노미야 후미히토(55) 왕세제의 큰딸이다. 지난달 26일 대학 동기 고무로와 결혼하고 고무로 마코로 성씨를 바꿨다. 마코는 왕실에서 이탈할 때 받을 수 있는 15억 원 가량의 일시 정착금을 비판 여론을 의식해 포기했다. 두 사람의 결혼은 고무로 모친의 금전 문제를 둘러싼 논란으로 계속 미뤄지다 정식 예식도 없이 혼인 신고만 하는 것으로 성사됐다. 부친 후미히토 왕세제가 이 결혼에 대한 국민의 싸늘한 시선을 의식해 왕실 예법에 따른 의식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2018년부터 미국 뉴욕주의 로스쿨에서 유학한 고무로는 올해 5월 과정을 마치고 7월 현지 변호사 자격시험을 치른 뒤 결혼을 위해 지난 9월 일시 귀국했다. 장인이 된 후미히토 왕세제는 달갑지 않았지만 사위의 변호사 자격 취득을 기대하고 마코의 결혼을 승낙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고무로는 지난달 말 합격자가 발표된 뉴욕주 변호사 시험을 통과하지 못해 내년 2월 이 시험을 다시 볼 예정이다. 박태우 기자·일부연합뉴스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