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선대위’ 승선할 PK 인사는?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의 선거대책위에 부산·울산·경남(PK) 출신들이 어느 정도 포함될까. 일부 PK 중진들이 ‘윤석열 선대위’에서 핵심 요직을 맡을 가능성이 높지만 부울경 출신들이 완전히 배제될 가능성도 제기돼 이르면 18일 발표될 1차 인선안에 큰 관심이 쏠린다.

김태호·장제원 등 요직 가능성
김희곤·황보승희도 역할 거론
18일 발표 1차 인선안 큰 관심

선대위 명단 발표를 하루 앞둔 17일 현재 시선이 집중된 PK 중진은 김태호(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 장제원(부산 사상) 김도읍(북강서을) 의원이다. 이들 세 사람은 윤 후보 캠프에서 중책을 맡을 예정이지만 변수도 많아 윤 후보의 최종 선택이 주목된다.

김태호 의원은 윤석열 선대위의 최고 실세 그룹인 4개(조직·정책·직능·홍보) 본부 중 ‘조직본부장’으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그가 조직관리에 뛰어나고 대선 경선 중반 윤 후보 캠프에 합류하면서 ‘윤석열 대세론’ 형성에 상당한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게다가 김 의원은 총괄선대위원장으로 사실상 내정된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도 친하다. 하지만 일각에선 같은 경선주자였던 원희룡 전 제주지사와 함께 공동선대위원장에 포함될 것이란 전망도 있다. 윤 후보 캠프의 핵심 인사는 이날 “김 의원은 본부장급이 아니라 다른 역할을 맡을 것으로 안다”고 했고, 김 의원 본인도 “아직까지 어떤 얘기도 들은 바 없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을 맡고 있는 김도읍 의원도 주목되는 PK 중진이다. 이준석 대표가 윤 후보에게 본부장으로 직접 추천할 정도로 김 의원에게 많이 기대고 있다. 그러나 윤 후보 캠프의 한 관계자는 “김 의원은 현직(정책위의장)을 유지하는 것으로 들었다”고 했다.

‘윤석열의 복심’으로 통하는 장제원 의원은 윤 후보 비서실장이 유력하다. 윤 후보 캠프에선 일찌감치 ‘권성동 당 사무총장-장제원 후보 비서실장’ 안을 마련해 둔 상태다. 당의 한 관계자는 “경선 캠프에 깊숙이 관여한 장 의원 역할이 앞으로도 필요한 게 현실”이라고 말했다. 윤한홍 정점식 김희곤 황보승희 정동만 권명호 서일준 의원 등 PK 초·재선 의원들도 윤 후보 캠프에서 적절한 역할을 맡을 전망이다.

권기택 기자 ktk@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