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대위 거부’ 홍준표, 2030에 공들이기… 차차기 겨냥하나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국민의힘 당내 경선에서 고배를 마신 홍준표 의원이 17일 조만간 출범할 윤석열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에 합류하지 않겠다는 뜻을 재차 밝혔다. 2030세대와 소통하는 플랫폼을 출범하고 윤 후보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를 밝히면서 독자세력화에 나섰다는 관측도 나온다.

온라인플랫폼서 청년과 소통
‘독자세력화 나섰다’ 관측도
대선 임박 시점 합류 가능성도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지난 경선 흥행으로 이미 제 역할을 다했다고 거듭 말씀드린다”며 “평당원으로 백의종군하기로 했으니 더 이상 논쟁은 없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윤 후보 선대위 출범이 임박하면서 홍 의원 거취에 시선이 쏠리자 기존 불참 입장을 재확인한 것이다.

홍 의원은 대신 자신이 개설한 온라인 커뮤니티 ‘청년의꿈’에서 2030세대와 소통하며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홍 의원에 따르면, 지난 14일 개설된 청년의꿈은 사흘 만인 이날 1000만 페이지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커뮤니티에는 여러 게시판이 있지만 청년들이 묻고 홍 의원이 직접 답하는 ‘청문홍답’(청년의 질문에 홍준표가 답하다)이 핵심이다. 청년들로부터 질문을 받고 홍 의원이 직접 10글자 안팎의 단문으로 답을 하는 형식이다.

홍 의원은 여기서 ‘만약 윤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지지율이 급격하게 떨어져서 제3지대가 치고 올라온다면 움직일 것이냐’는 한 네티즌의 질문에 “당을 지킬 것”이라며 신당 창당 가능성을 일축하기도 했고, ‘윤 후보의 잇따른 실언을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는 “대한민국만 불행해지지요”라며 윤 후보에 대한 불편한 감정을 고스란히 드러내기도 했다.

이처럼 홍 의원이 경선 이후 윤 후보와 거리 두기를 이어가는 반면 청년 플랫폼에 집중하면서 일각에서는 차차기 대선을 겨냥한 것이란 시각도 있다. 낙선 이후 공개 행보를 자제하고 있는 까닭에 현재까지는 그의 향후 대권 도전 의사를 알 수 없지만 홍 의원이 직접 청문홍답에서 “잠들기 전 한 걸음이라도 더 간다는 생각으로 마지막까지 한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등이라고 밝히며 2027년 대선 출마 가능성을 열어 둔 상태다.

홍 의원의 이 같은 기조에 윤 후보 측에서는 난감한 기류가 감지되지만 내년 대선이 임박한 상황에 결국 합류할 것이란 관측을 내놓는다. 친윤계로 분류되는 국민의힘 권영세 의원은 이날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대선 경선이 치열하게 치러진 뒤에 패배한 후보가 바로 선거에 도움을 준 사례는 거의 없다”면서 “홍 의원이 감정에 솔직한 분이어서 지금 당장은 불편한 언사도 하겠지만 결국에는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철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