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영신 육군참모총장 , 모교 동아대서 특강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남영신(왼쪽) 육군참모총장과 이해우 동아대 총장. 동아대 제공 남영신(왼쪽) 육군참모총장과 이해우 동아대 총장. 동아대 제공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동아대 총동문회(회장 신정택), 117ROTC 총동문회(회장 조성제)와 함께 ‘학군단 리모델링 기념행사 및 남영신 육군참모총장 특강’을 개최했다.

지난 19일 동아대 승학캠퍼스에서 열린 행사엔 이 총장과 남영신 육군참모총장(동아대 교육학과 81학번·학군 23기), 고현석 소장(25사단장, 동아대 산업공학과 87학번·학군 29기), 조성제 ROTC 총동문회장을 비롯한 ROTC 동문회 관계자, 국민수 학군단장, 학군 후보생 등이 참석했다.

이날 남영신 육군참모총장이 모교 ROTC 후배들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남 참모총장은 “앞으로 지휘관이 될 여러분이 소대원들에게 진정한 마음을 주고 가진 것을 희생하며 감성으로 부대를 지휘하겠다는 생각을 가졌으면 한다”며 “과감하게 변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안 된다는 생각으로 지금 가장 부족한 것을 공부하고 준비하라”고 격려했다.

앞서 이 총장을 비롯한 본부 보직교수들과의 환담 자리에서 남 참모총장은 “재학 시절부터 늘 모교에 자부심을 갖고 지금의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며 “학군단 건물 리모델링에 힘써주시고 후학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계신 교수님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 총장은 “23만 동문을 대표하는 훌륭한 분을 어렵게 모셨는데 바쁜 일정에도 누구 못지않은 애교심으로 한달음에 모교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오늘 강연은 후배 학군후보생들의 마음에 길이길이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