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대학생 특강 ‘대학생에게 필요한 분산투자’ 개최

김진성 부산닷컴 기자 jskim@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시(지산학협력과)와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하 인평원)은 취업을 주제로 한 제4차 대학생 특강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대학생 특강은 공유대학 유니파크 사업 중 한 부분으로 ‘대학생에게 필요한 분산투자’라는 주제로 사회초년생들에게 분산투자에 대한 방법과 경제흐름상황과 자신의 재무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강연은 한화라이프랩 신지은 비전팀장이 진행하며, 12월 7일까지 온라인 사전신청을 받아 신청자에 한하여 12월 8일부터 12월 17일까지 10일간 녹화된 특강을 제공한다.

인평원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특강을 통해 대학생들이 자신의 재무에 대해 알게 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에서 필요한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역대학과 발맞추어 지속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평원은 대학생특강을 포함한 ‘공유대학 유니파크’ 사업과 함께 지역사회와 대학의 연계성 강화를 위한 ‘대학의 지역사회 상생협력지원사업’,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대학수업지원 프로젝트’, 대학생들이 주도하는 ‘지역사회활동단(SAM)’ 등 지역과 대학생을 연계하는 다양한 인재육성 사업들을 운영 중에 있다.

이번 온라인 특강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진성 부산닷컴 기자 jskim@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