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4~31일 부산 전역서 게릴라 불꽃축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속보=부산불꽃축제를 올 연말께 개최하기로 했던 부산시(부산일보 10월 6일 자 2면 보도)가 축제 일정을 확정했다. 8일에 걸쳐 시민 체험 위주의 행사를 구성하고, 기존처럼 불꽃을 쏘는 건 31일 밤에 짧은 시간만 진행한다.

시, 시민 체험 행사로 구성
새해 카운트다운 맞춰 불꽃

부산시는 단계적 일상 회복 추이를 보면서 행사를 유동적으로 축소·확대할 방침이다.

부산시는 12월 24일부터 31일까지 8일간 부산 전역에서 불꽃을 테마로 한 새로운 형태의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With 부산, We do 부산’을 주제로 펼쳐지는 이 행사는 나만의 불꽃 연출 이벤트, 찾아가는 불꽃 콘서트, We Do 부산 불꽃 등 크게 3가지로 구성된다.

오프라인 행사인 나만의 불꽃 연출 이벤트는 다음 달 24일부터 26일까지 동부산과 서부산, 원도심에서 진행한다. 부산시는 참가자들에게 ‘불꽃 글씨’를 만들 수 있는 양산형 불꽃 제품을 나눠 준다. 부산시는 2030 부산월드엑스포, 코로나19 극복 등 사회적 메시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코로나19 감염 우려를 최소화하기 위해 백신접종 완료자와 PCR검사 완료자를 대상으로 하루 480명만 참여할 수 있도록 제한한다.

기존 축제처럼 밤하늘에 불꽃을 쏘아 올리는 건 12월 31일에서 1월 1일로 넘어가는 자정 카운트다운에 맞춰 진행한다. 부산 전역에서 불꽃을 볼 수 있도록 바다와 강 등 3~5군데에서 분산해 쏘아 올릴 예정이다. 인파가 운집할 것을 우려해 짧은 시간동안 불꽃을 연출한다.

안준영 기자 jyoung@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