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뉴스] 롯데리아, 버거·치킨 등 가격 인상 外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가 오는 12월 1일부터 제품 판매가격을 평균 4.1% 인상 조정한다. 1일부로 조정되는 가격은 버거류 16종, 세트류 17종, 치킨류 12종, 디저트류 8종, 드링크류 10종 메뉴에 대해 적용되며 제품별 조정 인상 가격은 품목별 평균 200원 인상 수준이다. 대표 단품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는 3900원에서 4100원, 세트 메뉴는 5900원에서 6200원으로 조정되며, 국내산 한우를 원료로 한 한우불고기버거는 단품 7200원에서 7500원 세트메뉴는 8900원에서 9200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이번 판매가 조정은 △최저 임금 상승 △해외 물류 대란에 따른 원자재 가격 급등 △물류 수수료·배달 플랫폼 수수료 인상 등 대내외 제반 비용 증가 등 경제적 비용 증가에 따른 인상 조정이다.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홈앤쇼핑에서 '쿠첸 121 밥솥'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오는 25일 오전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홈앤쇼핑 '팡라이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잡곡에 특화된 쿠첸 121 밥솥 화이트 컬러(6인용, 10인용)를 할인가에 선보이며 실시간 방송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사은품을 마련했다. 라이브 커머스에서 구매한 고객에게는 '파워 압착 패킹' 추가 증정·신세계 상품권 1만 원권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121 밥솥으로 취사 시 최상의 밥맛을 구현하는 '농협양곡x쿠첸 121 건강잡곡'(500g)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쿠첸이 농협양곡과 업무협약(MOU)을 통해 공동으로 기획, 개발한 제품으로 쿠첸 밥솥 알고리즘에 최적화된 잡곡이다. 121 밥솥은 국내 전기압력밥솥 중 유일하게 적용에 성공한 2.1 초고압 기술로 다소 식감이 뻣뻣한 잡곡도 백미처럼 부드럽게 취사 가능한 제품이다. 2.1 초고압 기술로 취사 온도가 121도까지 올라가 잡곡의 수분 흡수율이 증가해 속까지 골고루 익혀줘 잡곡밥은 더 맛있게, 백미밥은 더 빠르게 만들 수 있다. 롯데온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30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는 롯데온 방송에서는 화이트, 다크 실버 총 2가지 컬러의 6인용, 10인용 제품을 특가 판매한다. 롯데온 라이브 커머스에서도 121 밥솥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으로 추가 패킹과 농협양곡x쿠첸 121 건강잡곡, 신세계 상품권 1만 원권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소비자 참여형 구매 인증 이벤트 등을 통해 풍성한 사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덴마크 시계 브랜드 스코브 안데르센은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이달 29일까지 연중 최대 할인 프로모션 행사인 '블랙위크(BLACK WEEK)'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코브 안데르센의 베스트셀러 컬렉션인 1815 크로노그래프, 1926 AT'SEA 다이버 시계, 1971 오토매틱 스위스메이드 컬렉션 등 총 6종의 블랙 다이얼 시계를 30% 할인가에 판매된다. 그 외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모든 제품은 20% 할인가에 제공된다. 블랙 프라이데이를 기념해 새롭게 출시되는 1815 올블랙 크로노그래프 신제품(사진) 또한 이번 블랙위크 특가에 포함된다. 이 제품은 올블랙의 세련되고 클래식한 디자인에 스탑워치 기능, 316L 스테인리스 스틸, 반사 방지 코팅 처리가 된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라스 등 가격 대비 최고의 스펙이 내장돼 있다. 케이스 뒷면에는 개별 인식 번호가 각인돼 있다. 할인 프로모션은 29일 자정까지 진행되며 이에 더해 추가 스트랩 1종·각인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스코브 안데르센 공식 홈페이지와 스코브 안데르센 플래그쉽 스토어인 서울 삼청동점에서 진행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연말의 따뜻한 추억을 선사할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렛 잇 스노우 위드 산타(Let it Snow with Santa)'와 객실 패키지 4종을 출시하며 24일 사전 예약을 오픈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겨울 시즌 워커힐의 대표 행사인 '핀란드 공인 산타'의 방문을 시작으로, 가족 단위의 고객들이 산타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에 참여할 수 있는 형태로 구성됐다. 워커힐의 친환경 호텔 활동 일환으로 어린이들이 직접 '환경 보호'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프로그램이 마련돼 더욱 뜻 깊다.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어린이 고객은 상상 속의 산타를 직접 만나 워커힐 호텔 시설 곳곳을 돌아다니며 환경을 보호하는 6가지 미션을 수행하고 '착한 어린이 인증서'를 획득할 수 있다. 워커힐 야외 피크닉 공간 '포레스트 파크'의 잔디 공원에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세우고 투숙객 체험 공간으로 구성한다. 코르크 병마개, 재생지 등으로 텐트 공간을 장식하고 이 곳에서 어린이 고객들과 함께 '산타 마을이 위기에 빠진 이유'를 알아보고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의 다짐을 작성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이외에도 프로모션 고객들은 워커힐 호텔 시설에 마련된 프라이빗한 산타의 집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산타로부터 직접 특별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그랜드 워커힐의 '휘바 욜루아 패키지' 또는 비스타 워커힐의 '크리스마스 위시스' 상품 예약 시 이용 가능하다. 그랜드 워커힐의 휘바 욜루아 패키지에는 성인 2명, 어린이 1명이 포함된 패밀리 조식이 제공된다. 두 가지 옵션 중 선택 가능한 이 상품 중 휘바 패키지를 택할 경우 그랜드 딜럭스 룸이, 욜루아 패키지에는 클럽 스위트 룸이 객실로 제공되며 이용객은 클럽 라운지도 이용 가능하다. 비스타 워커힐 또한 가족 고객을 위해 패밀리 조식을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위시스 패키지 2종을 제안한다. '크리스마스 위시스 I'의 경우 비스타 딜럭스 룸 투숙이 포함되며, '크리스마스 위시스 II' 패키지에서는 스튜디오 스위트 룸이 객실로 제공된다. 프로모션과 객실 패키지 4종은 오는 12월 17일부터 26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은 워커힐 홈페이지 또는 유선을 통해 가능하다.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공식 SNS 팔로워를 대상으로 한정판 몰스킨 컬래버레이션(협업) 다이어리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웃백은 공식 인스타그램과 공식 페이스북 팔로워를 대상으로, 몰스킨과 협업한 2022년 다이어리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2022년을 앞두고 내년에도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여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친구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몰스킨 다이어리가 2개씩 제공된다. 당첨인원은 총 50명이며 당첨자 발표는 12월 1일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웃백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웃백은 매년 몰스킨과 협업해 다이어리를 제작하고 있다. 올해도 다가오는 2022년을 준비해 알찬 구성의 다이어리를 제작, 공개했다. 2022년 다이어리는 스웨이드 재질의 표지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한편, 내지 곳곳에는 일러스트레이터 김이재의 아웃백 일러스트를 채워넣어 감성적인 조화를 이뤘다. 요리 과정을 기록할 수 있는 레시피 노트와 와인 테이스팅 노트도 포함돼 이색적인 다이어리 구성을 자랑한다.



△주방생활용품 기업 코멕스산업이 국민 수납박스 '네오박스'에 감각적인 컬러를 더한 '네오박스 플러스' 시리즈 14종을 출시한다. '네오박스 플러스'(민트 6종·베이지 6종), '네오박스 플러스 언더베드'(민트 1종·베이지 1종)으로 구성됐다. 민트와 베이지의 트렌디한 파스텔 컬러를 적용해 집안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 준다. 네오박스 플러스는 활용도 높은 6가지 크기로 아이들 장난감, 생활 소품, 두터운 의류 등 필요와 용도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네오박스 플러스 언더베드는 이름에 걸맞게 쇼파나 침대 밑에 보관하기 용이하도록, 27L의 크기로 내부는 넓고 높이는 낮게 디자인해 좁은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뚜껑이 양쪽으로 열려 어느 방향으로 넣고 빼도 불편하지 않으며 한쪽 뚜껑은 투명한 재질을 적용해 내용물을 한눈에 확인 가능해 편리하다.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 가능한 감각적인 컬러가 특징이다. 견고한 가로, 세로 골조로 설계돼 내용물을 안전하게 수납 가능하며 견고한 잠금장치를 탑재해 운반 또한 용이하다. 잠금장치가 있어 기울거나 뒤집혀도 뚜껑이 열리지 않는 안정적인 구조를 갖췄다. 날짜, 내용물 종류 등을 메모할 수 있는 네임택도 있어 사용이 더욱 편리하다. 공식 온라인 쇼핑몰 '코멕스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빙그레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아프간 특별기여자 가족에게 유제품 2만 개를 전달했다. 대한적십자사의 영유아들에게 필요한 유제품 지원 요청에 따른 것이다. 대한적십자사는 법무부와 협약을 맺고 아프간 특별기여자를 위한 모금과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빙그레가 지원하는 유제품은 유통·보관이 용이한 멸균 가공유 제품으로, 여수 해양경찰교육원 임시 숙소에 머물고 있는 아프간 특별기여자 392명 중 영유아 138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콜마가 화장품 ODM 기업 최초로 협력사의 ESG 경영 활동을 지원하며 업계 동반성장을 위해 적극 나선다. 한국콜마는 안병준 대표, 나이스평가정보 박병수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이스평가정보와 '협력사 ESG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콜마는 나이스평가정보의 ESG 역량 진단과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을 주요 협력사에 지원한다. 원료, 포장재, 생산 설비 협력사 중에서 선정 기준에 부합하는 주요 협력사 지원을 시작으로 다양한 협력 방법을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ESG 경영의 필요성은 알고 있지만 실제 대응할 여력이 없는 중소형 협력사의 어려움을 함께 해소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아울러 한국콜마와 나이스평가정보는 한국콜마 협력사에 특화된 ESG 평가지표를 공동 개발한다. 나이스평가정보의 연간 약 10만 개씩 축적되는 기업신용·기술 분석 데이터를 활용해 화장품 기업 생태계를 건강하게 구축하는 최적화된 지표를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뉴욕에서 온 클린 스킨케어 브랜드 '파머시(FARMACY)'가 일러스터 정재인 작가와 '2022 플라워 캘린더(부제: Life is Beautiful, 인생은 아름다워)'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작품에 일상 속 특별함을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것으로 유명한 일러스터 정재인 작가가 직접 디자인한 2022 플라워 캘린더는 파머시 공식 브랜드몰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브랜드 제품을 7만 원 이상 구매 시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무채색 배경에 1월부터 12월까지 각 달에 어울리는 꽃을 화려하면서도 절제된 컬러로 표현해 작품에 대한 집중도를 높였다. 낱장의 벽걸이형 캘린더로 제작돼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도 있어 실용성까지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