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뉴스] 풀무원, '지속가능 식품' 할인 기획전 外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풀무원이 2021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ESG 대상'을 수상한 기념으로 지속가능 식품 특별 기획전을 연다. 풀무원은 올해 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통합 A+ 등급을 획득하고 최고상인 'ESG 대상'을 수상했다. 이를 기념해 공식 온라인몰인 '#(샵)풀무원'에서 'ESG 대상 수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풀무원 전 계열사의 주요 지속가능 식품 134개 품목을 15%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선보이는 제품군은 '식물성 지향 식품', '비건 인증', '친환경 패키지', '지속가능한 수산', '저탄소 농산물' 등 5개 카테고리다. 풀무원 홈페이지에서 'ESG 대상 수상 이벤트' 배너를 클릭한 뒤 기획전 페이지에서 15% 할인 쿠폰(최대 1만 원 할인)을 받으면 된다. 할인 쿠폰은 ID 당 1회 다운로드 가능하다.



△원봉의 라이프케어 브랜드 루헨스가 설치가 필요없는 휴대용 정수기인 '마이포트 정수기' 2종을 출시했다. 매일 신선한 정수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정수 방식은 별도 전력 연결없이 물통에 수돗물을 부으면 필터를 거쳐 바로 정수되는 '자연여과식'이다. 총 용량 2.6L(WCP-100), 3.8L(WCP-200)의 두 가지 타입 중 선택 가능하다. 정수기에 적용된 '맥스 클린 필터'는 4단계의 필터링을 거친다. 철, 구리, 잔류염소, 휘발성 유기화합물, 스케일 유발 성분 등 눈에 보이지 않는 각종 부유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며 불쾌한 냄새까지 잡아준다. 유효정수량 300L로 필터 교체주기를 확장했다. 1일 5L 사용 기준 최대 2개월까지 사용 가능해 자주 필터를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인 것은 물론 필터 교체 비용까지 낮췄다. 제품 상단에 부착된 스마트 타이머 알림 기능으로 60일 교체주기를 설정해 확인할 수 있다. 취수구, 물통 등 모두 분리 세척할 수 있고 별도 설치가 필요 없어 정수기 설치가 어려운 곳이나 캠핑장 등 휴대해 사용도 가능하다. 국내 정수기의 필수 품질 인증인 'KC 인증'과 함께 독일의 식품용품법에 의거한 'LFGB 인증', 소비자 안전을 위한 유럽연합 통합 규격 인증인 'CE 인증'까지 획득했다. 출시를 기념해 루헨스 공식몰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한정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본품 구매 시 스토어찜 상품중복할인 쿠폰 5000원을 증정하며, 소식알림 동의 시 5% 추가 중복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프로스펙스가 등굣길, 출근길 한파를 철벽 방어해줄 '롱 헤비다운' 2종을 출시했다. 롱 헤비다운은 무릎 아래로 길게 내려오는 기장의 아우터로, 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볼륨감과 보온성이 좋고, 디테일을 더한 디자인까지 탑재해 한 겨울 따뜻한 코디를 책임져줄 아이템이다. 스포츠 롱 헤비다운은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특징으로 학생을 비롯해 남녀노소 누구나, 어디서나 툭 걸치기 좋은 덕 다운 재킷이다. 소매에 와펜과 방수 지퍼 디테일로 포인트를 더했다. 2레이어 방수 필름을 적용한 소재로 발수 기능을 갖춰 눈이 오는 날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촉감도 부드럽다. 색상은 베이지와 블랙 2가지다. '레이디 롱 헤비다운'은 여성용 제품으로 경량성이 뛰어난 구스 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해 착용감이 둔하지 않고 가볍다. 후드에는 촘촘한 폭스 퍼가 부착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동시에 찬바람 부는 날씨에 든든한 바람막이 기능을 한다. 오버핏 제품으로 플리스나 베스트 등 이너와 함께 레이어드할 수 있으며 허리 조절이 가능한 스트링이 안쪽에 있어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어 원피스, 롱부츠와 함께 매치하면 여성스러운 코디도 가능하다. 색상은 크림과 블랙 2가지다.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최대 82% 할인 타임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1일까지 에누리 앱을 통해 선물을 구매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가앤쿡 스테이크 한상 교환권, 투썸플레이스 리얼 생크림 2호,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상품을 총 65명에게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에누리 가격비교 웹과 앱으로 접속해 이벤트 페이지내 산타 할아버지의 선물보따리 찾기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할리스 고흥유자차를 제공하고 이를 제외한 참여자 전원에게는 e머니를 증정한다.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엔 최대 82%까지 할인된 크리스마스 선물 타임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손오공이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 '바비 피아트500 자동차 세트'를 선보이고 토이저러스 단독 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글로벌 패션 아이콘 브랜드 바비(Barbie)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이탈리아의 감성을 담은 자동차 모델 피아트 500을 컬래버레이션(협업)한 제품이다. 바비의 시그니처 컬러인 '핫핑크'로 반짝이는 4인승 오픈카로 안전벨트, 내비게이션 등 실제 자동차 같은 섬세한 디테일을 자랑한다. 내부 시트는 화이트와 바비의 아이코닉 한 로고로 장식돼 피아트 500의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감각과 바비의 사랑스러움을 함께 표현했다. 차량 외에도 그린 빛 잎사귀가 싱그러움을 더해주는 로맨틱한 드레스에 흰색 운동화로 발랄한 휴양지 룩을 완성한 금발 웨이브의 바비 싱글 돌 1개가 포함됐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바비 피아트500 자동차 세트를 한정수량 할인 판매한다. 전국 토이저러스 매장과 토이저러스 온라인몰에서 단독으로 실시되며 소비자가 대비 60% 할인한다.


△디아지오코리아가 연말연시를 앞두고 건전한 음주 문화 정착을 위해 '드링크아이큐 퀴즈' 캠페인을 7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 주종별 알코올 함량 등 건전한 음주 습관 만들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10개의 문제로 이뤄져 있다. 참가자가 퀴즈를 풀며 본인의 음주 상식을 확인하고, 일상생활 속 건전하고 책임 있는 음주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실용적인 문제로 구성되어 있다.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가족·친구와 공유할 수 있다. 퀴즈 이외에도 드링크아이큐 홈페이지에는 음주 관련 자가 테스트·문제 상담 지원 링크 등 건전한 음주 습관을 권장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디아지오코리아는 인기 모바일 앱인 '오퀴즈', '캐시워크', '텐텐' 등과의 협업을 통해 드링크아이큐 퀴즈를 널리 알리고, 퀴즈를 모두 푼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0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각 모바일 앱 이벤트는 12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클린뷰티 브랜드 라타플랑이 러브기빙데이 시트마스크 1000원 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자사몰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정가 1만 8000원 상당의 시트마스크 10개 1세트를 일 100개 한정으로 1000원에 판매한다. 조기 소진 시 마감될 수 있다. 라타플랑 러브기빙데이 마스크는 사막의 극한 환경에서도 꽃을 틔우는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아카시아 추출물과 수분을 끌어당기는 히알루론산을 친환경 유칼립투스 시트에 담아낸 시트 마스크다.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구성된 세트를 최대 55% 할인가에 제공하는 '2021 연말결산 브랜드 위크'도 동시에 진행한다. 3만 원 이상 구매 시 타임리스 화이트 콜라겐 알파패드를 25일간 체험할 수 있는 체험팩을 증정하며, 신규가입 시 혜택으로 첫 주문 즉시 사용할 수 있는 4000원의 적립금과 2000원의 쿠폰도 제공한다.


△한국맥도날드가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를 오는 9일 출시하고 해당 세트 구매 고객에게 친환경 크리스마스 장식을 증정한다. 신메뉴는 맥도날드가 최근 출시한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버거'에 버섯을 추가해 한층 더 깊어진 트러플의 풍미와 버섯의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계 3대 식재료인 트러플의 고급스럽고 은은한 향과 양송이, 송이버섯의 부드러운 맛이 조화로운 '트러플 데미글라스 소스', 부드럽고 촉촉하게 구워낸 머쉬룸이 만나 환상적인 맛의 조합을 경험할 수 있다. 트러플 향이 순 쇠고기 패티 2장과 어우러져 고기의 감칠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며, 시즈닝을 입혀 통째로 튀겨낸 큐브 감자는 입안 가득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선사한다. 맥도날드는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 세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크리스마스 장식(오너먼트) 증정 이벤트를 9일부터 진행한다. 굿즈는 후렌치 후라이, 크리스마스 양말, 산타클로스 모자, 트리볼 등 총 4가지 모양을 맥도날드 특유의 컬러로 디자인했다. 트리 장식뿐만 아니라 가방 고리, 키링 등 유니크한 액세서리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세트 1개당 굿즈 1종이 지급되며, 종이 패키지에 굿즈가 랜덤으로 제공돼 고객들의 궁금증을 자아내는 특별한 재미까지 선사할 예정이다. 딜리버리를 제외한 매장 방문 고객에 한해 소진 시까지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6일까지 공식 모바일 앱인 '맥도날드 앱'을 통해 크리스마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앱에서 매일 제공되는 트리볼(게임 포인트)을 모으면 개수에 따라 빅맥, 바닐라 라떼 등 다양한 메뉴부터 맥도날드 캐리어, 캠핑 아이템까지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고객 ID 당 1일 1회 참여 가능하다.


△트랜스베버리지가 집에서도 쉽고 편하게 칵테일을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캄파리 홈텐딩 키트'를 출시했다. 4종의 주류와 6개의 홈텐딩 도구를 캄파리의 열정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의 고급스러운 여행용 캄파리 수트케이스에 담아 'MZ세대'의 소장욕을 자극한다. 키트 내 포함되는 주류는 이탈리안 리큐르 '캄파리', 버번 위스키 '와일드 터키 8년', 프리미엄 진 '불독', 칵테일에 사용되는 버무스 '친자노 로소' 등 다양한 칵테일을 즐길 수 있도록 최적의 구성으로 기획됐다. 캄파리 로고가 각인된 믹싱글라스, 지거, 셰이커, 스트레이너 등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고급 칵테일 도구 6종이 포함됐다. 초보자도 집에서 직접 칵테일을 만들어 즐길 수 있도록 캄파리 베이스의 칵테일 제조법이 담긴 '플레이북'도 제공된다. 한정 수량 판매 예정이며, 주요 리커샵, 몰트바 등 주류 판매점을 비롯해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오프라인에서 찾는 스마트 오더로도 간편하게 구매 가능하다.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칵테일 바에서 직접 제조법을 배우는 '캄파리 홈텐딩 세션'을 진행하고, 인스타그램에 홈텐딩 키트 구매 인증샷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이 쫄깃한 곱창 토핑이 듬뿍 들어간 '직화곱창 시카고피자'를 출시한다. MZ세대에게 '소울푸드'로 인기가 좋은 곱창을 토핑으로 활용해 시카고 스타일로 개발한 이색 메뉴다. 시카고피자는 얇은 도우에 소스를 펴 바르는 뉴욕식 피자와 달리 움푹 패인 그릇 모양의 두꺼운 도우에 치즈를 듬뿍 올린 것이 핵심이다. 직화로 구워 불맛을 입힌 곱창에 매콤달콤한 소스와 100%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넣었다. 도우는 24시간 숙성한 반죽에 서리태를 갈아 넣어 더욱 고소하고 쫄깃하다.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간편하게 완성된다. 에어프라이어로 구우면 바삭한 식감과 흘러내리는 고소한 치즈의 풍미를 더욱 풍성하게 느낄 수 있다. 1~2인이 먹기 좋은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로, 간식이나 야식, 홈술 안주로 잘 어울리며 연말 특별한 홈파티를 위한 메뉴로도 제격이다.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해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커피 파인트 아이스크림을 이마트 온오프라인 단독으로 재출시한다. 하겐다즈의 커피 플레이버는 1961년 하겐다즈 브랜드 창립 당시 최초로 출시한 세 가지 플레이버 중 하나로, 한국에서도 꾸준히 재출시 요청이 있었던 플레이버다. 하겐다즈만의 아이스크림 레시피가 집약적으로 반영된 플레이버로, 커피 향을 진하게 구현해 어디서도 경험할 수 없는 높은 퀄리티와 맛을 자랑한다. 크리미하고 진한 맛의 아이스크림은 한 스푼 떠먹는 순간 입안 가득 고급스럽고 진한 에스프레소의 풍미를 선사한다. 다른 클래식 플레이버와 마찬가지로 커피 플레이버 역시 합성 향료 없이 최소한의 원재료만 담아 커피 본연의 향을 극대화했다.


△장류 기업 신송식품에서 칼칼한 맛이 일품인 '오롯한 김치찌개'를 출시한다. 찌개의 맛을 오롯이 잘 구현해 내기 위해 최고 품질만을 엄선한 오롯한 김치찌개는 국내산 재료의 김치와 국내산 돼지고기로 푹 삶아낸 것이 특징이다. 잘 숙성된 묵은지를 사용해 김치찌개 본연의 칼칼한 맛과 돼지고기의 고소함을 정갈하게 담아냈다.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레토르트 제품으로, 3~4분 정도 냄비에 붓고 끓이거나 5~7분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완성된다. 신송식품은 신제품 레토르트 6종을 선보일 예정이며, 먼저 출시될 오롯한 김치찌개 외에 순차적으로 '삼계탕', '육개장', '소고기 미역국', '우거지 추어탕', '차돌 된장찌개'를 출시할 예정이다.


△간편식 플랫폼 윙잇이 31일까지 윙잇 회원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연말 홈파티 음식을 최대 50% 할인하는 '2021 윙슐랭 미식파티' 기획전을 진행한다.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프리미엄 양갈비', '숙성 쪽갈비', '프리미엄 양념 LA갈비' 등의 육류 제품은 홈 파티는 물론 집들이 음식과 겨울 캠핑 먹거리로도 꾸준히 인기 있는 제품으로, 연말을 맞이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행사 상품 100개를 선착순 50%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산타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는 기간 내 매주 월요일 오전 11시마다 오픈된다. 다양한 파티용품도 준비돼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윙잇 회원을 대상으로 파티 풍선 세트와 파티용 초를 1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농심이 인기 스낵 바나나킥과 옥수수깡의 맛을 팝콘에 접목한 신제품 '바나나킥 팝콘'과 '옥수수깡 팝콘'을 출시한다. 바나나킥 팝콘과 옥수수깡 팝콘은 팝콘 전문 생산업체인 제이앤이(J&E) 와 협업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농심은 바나나킥과 옥수수깡 고유의 맛을 내는 핵심 재료를 제공했고, 제이앤이는 이를 팝콘에 접목시켰다. 독자적인 제조공법으로 기존 팝콘 스낵과 차별화된 식감과 맛을 구현해냈다.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역대 최대 혜택을 담은 '연말 결산 세일' 이벤트를 7일 하루 진행한다. 베스트셀러 '핸드워시', '고무장갑', '액체 세탁세제', '세탁조 클리너', '섬유유연제 시트', '키친타올' 등 전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제품을 구매한 전 고객에게는 하나만 구매해도 무료로 배송해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채널을 찜하면 사용할 수 있는 12% 스토어찜 쿠폰과 소식 알림 동의 시 20% 중복 할인 쿠폰 등 푸짐한 추가 할인 혜택까지 마련했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