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뉴스] 샘표, 영조 임금의 별미장 '샘표 고초장' 출시 外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샘표가 조선 영조 임금이 즐겨먹었던 고추장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구현한 '샘표 고초장'을 출시했다. 고초장은 고추장의 옛말로, 샘표 연구진은 조선시대의 최장수 임금인 영조가 고초장을 즐겨먹었다는 '승정원 일기' 내용에 착안해 10년 넘게 재현을 위한 연구에 매진했다. 영조가 좋아했던 고초장 제조법을 찾아 분석하고, 샘표가 축적해 온 우리맛 연구 결과와 발효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깊은 구수함과 깔끔한 매운맛으로 텁텁하지 않고 은은한 단맛이 차별화된 고추장이다. 발효한 쌀에서 나오는 은은한 단맛으로 기존 고추장이 깊은 맛 없이 너무 달고 텁텁하다는 소비자의 불만점을 해소했다. 태양초 고추의 깔끔한 매운맛과 간장을 빼지 않고 통째로 발효 숙성한 토장 메주의 깊은 감칠맛을 잘 살렸다. 볶음 요리는 물론 탕이나, 나물을 무칠 때도 활용하기 좋다. 새미네마켓 네이버 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캠핑 브랜드 '브루클린 웍스'와 손잡고 '멀티 우드스툴' 굿즈를 출시하고, 해피오더 앱에서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멀티 우드스툴은 의자와 테이블 두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패브릭 의자와 의자에 결합할 수 있는 나무 상판이 함께 제공된다. 접이식으로 제작됐으며 우드스툴을 넣을 수 있는 별도 가방이 동봉돼 휴대성을 높였다. 내구성이 강한 너도밤나무 원목 소재를 사용했다. 오렌지와 탄(tan, 브라운 계열) 색상의 패브릭 2종으로 구성했다. 이날부터 14일까지 해피오더 앱에서 사전 예약 구매 시 7000원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15일부터 전국 던킨 매장에서 본 행사를 진행한다. 1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5900원에 멀티 우드스툴을 구매할 수 있다. 15일부터 21일까지 매장에서 멀티 우드스툴 구매 시 해피오더 앱 바코드를 제시하면 4000원의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코멕스산업이 연말을 맞아 전국 롯데마트와 이마트에서 밀폐용기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냉장고 정리·식재료 보관이 유용하고 연말 홈파티에 제격인 밀폐용기를 풍성한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롯데마트에서는 이달 15일까지 내열유리 밀폐용기 '오븐글라스' 5종을 원플러스원(1+1)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어서 이마트에서는 16일부터 29일까지 '블럭형 스텐 보관용기' 7종과 '스텐 냉동보관용기' 3종을 40% 할인 판매하고, '오븐글라스' 6종은 원플러스원(1+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블럭형 스텐 보관용기는 블럭처럼 체계적으로 쌓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으며 블럭형 스텐 보관용기(핸들)는 핸들형 뚜껑으로 무거운 음식을 담아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스텐 냉동보관용기는 바닥면에 돌출된 웨이브 구조를 적용해 냉동실 보관에 특화된 제품이다.


△아이배냇이 한끼영양밥 신제품 2종 쇠고기버섯, 잡채밥을 출시했다. 아이배냇의 한끼영양밥 제품은 신제품 2종에 기존에 판매 중인 쇠고기 시금치, 닭가슴살 곤드레, 전복 톳까지 총 5종으로 늘어났다. 한끼영양밥 쇠고기버섯, 잡채밥은 국내산 쌀로 지은 밥에 풍부한 재료와 칼슘이 들어 있는 간편한 영양 만점 요리밥이다. 쇠고기버섯에는 소고기, 새송이버섯, 표고버섯, 당근 등이, 잡채밥에는 돼지고기, 양파, 피망, 감자 등이 먹기 좋은 크기와 입자로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아이들의 든든한 '한끼'로 손색이 없다.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만 데우면 바로 섭취할 수 있어 간편하고, 트레이 용기로 조리 후 다른 식기가 필요 없어 설거지 걱정도 없다. 120℃ 이상의 고온·고압으로 멸균처리한 레토르트식품으로 상온에서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나트륨 함량은 3~5세 1일 충분 섭취량 기준 40% 수준에 불과하고 해썹(HACCP) 인증도 받아 보다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필립스코리아의 프리미엄 구강 헬스케어 브랜드 '소닉케어'가 내년 1월 31일까지 주요 온라인 쇼핑몰·오프라인 매장에서 음파칫솔 최대 28% 할인과 함께 프리미엄 칫솔모를 전원 증정하는 '갓혜택' 기획전을 실시한다. 주기적인 칫솔모 교체를 권장하고 정품 칫솔모 사용을 통한 효과적인 구강 관리를 지원하고자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 기획전에서 모든 음파칫솔 라인에 대해 최대 28% 할인 판매하며 구매 고객 전원에게 정품 프리미엄 칫솔모(2개입)를 무료 증정한다. 1월 9일까지 진행되는 포토상품평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제품을 구매한 고객 전원이 참여할 수 있다. 제품 구매 후 포토상품평을 작성하고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하면 정품 칫솔모를 추가 증정한다. '9900 프레스티지' 구매 고객에게는 플라그·착색 제거, 잇몸 건강 개선 효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올인원 칫솔모(2개입)'를 제공한다. 음파칫솔을 구매하는 고객은 '옵티멀 화이트 칫솔모(4개입)'를 증정한다.


△오리지널 크래프트 사이더하우스 댄싱사이더 컴퍼니가 오는 16일 홀리데이 시즌 한정판 겨울사이더 '오크랜드(Oak Land) 2022'를 출시한다. 오크랜드는 사이더 중에서도 고도수에 속하는 9도의 ABV(알코올 함량)를 가진 술로 애플사이더 베이스에 숙성된 오크와 메이플, 시나몬이 담겨 깊은 향과 드라이하지만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출시를 앞두고 8일부터 15일까지 프리오더 '홀리데이 얼리버드'를 진행한다. 오크랜드 2022와 사이더 전용 스니프터 잔 2개를 함께 구성한 '오크랜드 2022 홀리데이 패키지'를 무료배송 혜택으로 예약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오크랜드는 용량 750mL의 다이닝에디션 라인으로 소규모 파티에 최적화된 술인 만큼 특별한 날 등장하는 요리와 잘 어울린다.


△이니스프리가 8일부터 11일까지 올해 마지막 '12월 빅세일'을 실시한다. 이니스프리의 회원이라면 등급에 관계없이 누구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 세일로 제품 카테고리별 최대 5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클렌징 티슈, 틴트, 립스틱 일부 품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스킨케어, 클렌징, 메이크업, 바디헤어, 네일 등 카테고리 전 품목은 30%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단, 일부 품목은 할인 혜택에서 제외된다. 삼성카드 링크와 첫 만남을 기념해 8일부터 11일까지 삼성카드를 통해 2만 원 이상 구매할 경우 5000원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카드 앱 혜택 메뉴에서 이니스프리 LINK 더하기를 클릭한 뒤, 삼성카드로 결제 시 참여 가능하다. 단, 일부 매장의 경우 제외될 수 있다.


△롯데푸드는 'MZ세대'의 아이디어로 기획된 돼지바 신제품 2종(돼지바 돝-짝대기, 돼지바 그릭복숭아)을 선보인다. 돼지바 돝-짝대기는 20대 금융회사 디지털 마케터가 아이디어를 낸 제품으로 제주도 지역의 특색을 듬뿍 담았다. 특산물인 백년초와 땅콩을 활용해 특별한 맛을 냈다. 딸기맛 시럽 대신 백년초 시럽을 채우고 아이스크림은 땅콩맛으로 담았다. 겉에는 현무암이 떠오르는 블랙 초코 크런치를 입혔다. 패키지도 돌하르방 돼지 캐릭터로 포인트를 줘 재미있으면서도 제주도가 물씬 느껴지도록 했다. 돝-짝대기라는 표현도 돼지바라는 단어를 제주도 방언으로 표현한 것이다. 제주 방언으로 돼지를 뜻하는 '돝'과 막대기(바)를 뜻하는 '짝대기'의 조합이다. 제주도 지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제품으로 운영한다. 돼지바 그릭복숭아는 요리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 중인 주부의 출품작이다. 속에는 딸기 시럽 대신 복숭아 시럽이 들어있다. 이를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감싸며 그릭복숭아 맛을 재현했다. 화이트 크런치로 겉을 마감해 상큼하고 달콤한 디저트의 맛을 시각적으로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커피빈코리아가 마르코스 초콜릿 음료 포함 겨울 시즌음료를 출시했다. '마르코스 초콜릿 에스프레소 라떼' 아이스·핫 음료 2종은 깊이 있고 달콤한 마르코스 초콜릿에 프리미엄 원두를 블렌딩해 초콜릿과 에스프레소의 테이스트를 느낄 수 있다. 에스프레소에 마르코스 초콜릿을 그대로 녹여 풍부한 풍미며, 추운 겨울 시즌 따뜻함을 더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 제주레몬 로제뱅쇼 음료는, '제주레몬 로제뱅쇼 핫·아이스' 2종과, '스파클링 제주레몬 로제뱅쇼' 1종으로 총 3종이다. 국내산 제주레몬의 상큼함에 리치의 달콤한 밸런스를 제공하며 국내산 사과과육의 식감과 함께, 레몬슬라이스, 타임허브, 시나몬스틱의 토핑으로 상큼한 풍미를 더한다. 출시를 기념해 매장에서 겨울 시즌 음료 중 3잔 이상 주문 시 다크초코보리건빵 1봉을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시즌 음료 중1종 이상 주문 시 퍼플스탬프를 2배로 적립하는 혜택을 중복으로 제공하고 있다.


△SGC솔루션이 풀무원 '황금밥알'과 협업해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3주간 스페셜 기획전을 진행한다. 대표 혜택으로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렌지쿡 미라클 에디션 볶음밥·덮밥용기' 세트 제품 구매 고객에게 풀무원 '황금밥알 200℃ 볶음밥 210g' 3개 세트를 전원 증정한다. 풀무원 황금밥알 200℃ 볶음밥은 국내 최초로 밥알에 계란코팅을 해 전문점의 고슬고슬한 식감을 살린 풀무원의 프리미엄 냉동밥으로, 기름 없이도 전자레인지 사용으로 불향 가득 볶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황금밥알 세트에는 '새우&갈릭 볶음밥', '포크&스크램블 볶음밥'과 함께 랜덤 제품 1개가 추가 구성됐다. 행사 품목으로 유리캡과 실리콘캡의 '렌지쿡 미라클 에디션 볶음밥·덮밥용기'에 각각 탕·찌개용, 따뜻한 죽용기, 누들용, 햇밥용기 정사각 제품을 세트 구성했으며 볶음밥 추가 제공 혜택과 함께 31일까지 3주간 할인 판매한다. 렌지쿡 미라클 에디션의 단품류 구성도 할인가에 마련됐다.


△뉴스킨 코리아가 9일부터 '뉴컬러 더마 판테놀 10 쿠션 SPF30 PA++'을 한정 출시하고, 홀리데이 에디션 한정 판매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주문 건당 1개씩 구매 가능한 '2021년 홀리데이 에디션'은 뉴컬러 더마 판테놀 10 쿠션 본품·케이스, 파워립스 폴리시 듀오 등 데일리 메이크업을 책임질 제품들로 알차게 구성됐다. 9일부터 뉴스킨몰과 뉴스킨 코리아 카카오톡 채널에서 진행되는 '뉴톡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한정 수량 판매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정상가 대비 20% 이상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9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방송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뉴컬러 블루밍 싱글 아이섀도우 본품 1개(컬러 랜덤)'와 '뉴컬러 더마 판테놀 10 쿠션 5일 체험분(1mL 샘플러 5개입)'을 증정한다. 준비물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뉴스킨몰에서 뉴컬러 더마 판테놀 10 쿠션 신제품을 포함해 뉴컬러 카테고리 제품을 12만 원 이상 구매하면 '뉴컬러 홀리데이 퍼 슬리퍼'를 한정 수량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뉴컬러 더마 판테놀 10 쿠션은 스킨 케어 성분을 75% 이상 함유해 바를수록 깊고 진한 스킨 케어링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쿠션이다.


△파인 주얼리 브랜드 타사키(TASAKI)가 밤하늘의 반짝이는 별과 혜성을 모티브로 한 코멧 플러스 컬렉션을 공개했다. 광대한 우주를 가로지르는 혜성의 움직임을 위트 있게 표현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별을 모티브로 하여 우아하면서도 심플한 목걸이와 함께 귀걸이, 반지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로맨틱한 별들과 혜성을 모티브로 한 장난기 넘치는 디자인은 어떤 스타일링에도 안성 맞춤이며 영롱하게 빛나는 다이아몬드로 특별한 밤의 소중한 기억처럼 오래도록 사라지지 않는 반짝임을 선사한다.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해 출시한 코멧 플러스 솔로 컬렉션은 다이나믹한 빛을 표현한 골드 라인과 별의 반짝임을 담은 다이아몬드 장식이 돋보이는 심플하지만 존재감 있는 디자인으로 일상에 반짝이는 우아한 컬러감을 더해 준다. 타사키 부티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7일부터 26일까지 제품 300만 원 이상 구매 시 기프트를 증정하는 홀리데이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본도시락'이 전국의 가맹점과 함께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장기 실종아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향후 신고로 이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본도시락과 가맹점이 함께 진행하는 건으로, 도시락 구매 시 가장 먼저 보이는 슬리브에 실종아동 정보를 새겨 전국 매장에 배포하는 방식이다. 전국 414개 본도시락 가맹점에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 슬리브 46만 6800장을 배포해 12월 한 달간 한상이나 반상 도시락을 구입하면 이 슬리브(매장별 해당 슬리브 보유 수량 상이)를 받아볼 수 있다. 슬리브에는 경찰청에서 제공받은 장기 실종아동 1명의 신상 정보가 담겼으며 실종 아동 발견 시 누구나 실종아동 신고번호(112, 182)로 연락하면 된다.


△아쿠아플라넷은 강렬하고 화려한 컬러를 주제로 한 팝업 뮤지엄 '뮤지엄 오브 컬러 여수 특별전'을 아쿠아플라넷 여수에 8일부터 오픈한다. 린 더글라스, 윤새롬, 아트놈, 예너 토룬 등 국내외에서 인기 있는 작가들의 작품을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 신규 작가로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 50인에 선정된 독일 출신의 사진작가 로버트 얀스과 자넷 힐, 국내 작가 안소현 등이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다. 이번 전시는 8개의 컬러 존과 기존 전시에서는 보지 못한 컬러풀 마켓(MOC MARKET)과 'WELCOME AREA' 공간이 새롭게 구성됐다. 오픈을 기념해 SNS 이벤트를 준비했다. '여수 컬러 여행 챌린지'는 여수 아쿠아리움과 컬러 여행지를 방문하고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업로드를 하면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 애플워치, 상품권·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준다.


△휘닉스 평창이 12월부터 2월까지, 스노우 파크를 운영하는 12주 동안 고객들이 기간별로 다양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12 WEEKS'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인클루시브 프리미엄 고객들이 겨울 여행과 함께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하면서 휘닉스 평창의 브랜드 협업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한정판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이다. 이달 3일부터 9일까지는 메가박스 '더 부티크 스위트' 티켓 2매를 선물로 증정해 영화도 스위트하게, 객실도 스위트 하게 즐길 수 있는 혜택을 프리미엄 투숙 고객에게만 제공하고 있다. 10일부터 23일까지는 겨울 여행에서 빼먹어서는 안될 자외선 차단을 위해 선케어 전문 브랜드 아넷사와 손을 잡고 '모이스처 UV 선스크린 마일드 젤'을 고객들에게 2개씩 제공한다. 24일부터는 다른 브랜드를 추가로 선보인다. 올인클루시브 프리미엄 구매 고객은 스노우 파크의 여러 식음시설 중 자유롭게 3곳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겨울 감성의 캠핑 BBQ와 와인 마리아주 프로그램 등이다. 하루 종일 스키를 탄다면 스키하우스 라운지에 마련된 아침부터 저녁까지의 올 데이 뷔페와 공연도 준비돼 있다.


△아난티 남해는 사랑하는 연인과 낭만적이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2022 남해의 연인' 패키지를 선보인다. 푸른 바다를 보며 연인과 힐링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됐다. 최근 리노베이션을 통해 더욱 쾌적해진 펜트하우스 1박과 함께, 이국적이고 우아한 실내수영장 워터하우스 이용권을 증정한다. 달콤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해 줄 웨스트와일더 캔 와인 세트와 스몰 케이크도 제공한다. 파스타, 피자, 스파클링 와인 등 알찬 메뉴로 구성된 이터널저니 커플 세트 메뉴와 다모임 조식(1회)도 즐길 수 있다. 포토 스팟에서 연인과의 소중한 추억을 기념할 수 있도록 카메라 삼각대, 피크닉 바구니, 화관, 웨딩베일, 보타이 등 촬영 소품도 대여해 준다. 여행의 피로를 풀어 줄 입욕제도 증정한다. 풍성한 혜택이 포함된 2022 남해의 연인은 1월 3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편안하게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2박 3일 전용 패키지 '2022 슬로우 저니'도 함께 선보인다. 펜트하우스 2박, 워터하우스 이용권과 함께 갓 구운 빵과 커피가 객실로 배달되는 조식 딜리버리 서비스와 다모임 디너 메뉴 등을 제공한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