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부산시와 지·산·학 발전 논의 ‘오픈캠퍼스 미팅’ 개최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8일 부산시와 함께 지·산·학 협업 강화와 지속가능한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오픈캠퍼스 미팅’ 행사를 열었다.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8일 부산시와 함께 지·산·학 협업 강화와 지속가능한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오픈캠퍼스 미팅’ 행사를 열었다.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8일 승학캠퍼스 대학본부 ‘BEYOND(비욘드) 라운지’에서 부산시와 함께 지·산·학 협업 강화와 지속가능한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오픈캠퍼스 미팅’ 행사를 열었다.

‘오픈 캠퍼스 미팅’은 박형준 부산시장이 직접 대학을 찾아 학생, 기업관계자 등과 만나 지‧산‧학 협업을 강화하고 대학의 혁신 유도를 통한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된 토론행사다.

이날 행사에선 ‘새로운 부산, 지산학 협력 통한 미래新(신)산업 고도화 및 지식기반 생태계 조성’을 주제로 동아대 산학협력 비전과 발전 전략을 발표하고, ‘수소’와 ‘바이오메디컬’, ‘AI ’등 부산 미래 신산업을 중심으로 지·산·학 협력을 위한 활발한 토론이 펼쳐졌다.

이 자리엔 이해우 총장과 박형준 부산시장, 김성재 동아대 산학협력단장, 고미자 부산시 청년산학창업국장, 동아대 강효림(기계공학과 박사과정)·양기은(건강과학과 박사과정)·전영수(컴퓨터공학과 석사과정) 대학원생, 김대성 ㈜크리오스 대표이사, 김민석 ㈜메딕바이오엔케이 대표이사, 남태우 ㈜디아이솔루션 대표이사, 유준일 ㈜유디엠 대표이사, 이준석(학생창업자) ㈜인바이즈 대표이사 등 대학과 지자체, 기업체 관계자들이 골고루 참석했다.

이 총장은 “동아대의 강점인 고기능성밸브기술지원센터 등 교내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수소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등 대학의 자기주도적 혁신을 통해 명실상부 지산학 협력의 좋은 모델이 되도록 책임을 다하겠다”며 “대학과 기업의 활발한 협력을 위해 부산시의 전폭적인 뒷받침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교수로 오래 몸담으며 시장직을 수행하기까지 밑거름이 됐던 동아대에 오니 마음의 고향에 온 듯 편안하다”며 “부산 산업발전과 기업유치를 위해 가장 중요한 ‘인재’를 키워내고, ‘지산학’ 협력을 통해 부산을 진정한 산학협력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