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 '2021학년도 뷰티헤어디자인과 캡스톤디자인 작품 전시회' 개최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대동대학교(총장 배순철)에서는 지난 15일, 산학협력(처)단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 주최하고 뷰티헤어디자인과에서 주관하는 캡스톤디자인 작품 전시회가 개최되었다.

캡스톤디자인 작품 전시는 지난 9월에 시작하여 3개월 동안 진행한 과제 결과물로써 ‘겨울바다’, ‘헨리왕자’ 등 각 팀별 다양한 주제로 제작된 헤어작품으로 학생들의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우리대학의 교·직원뿐만 아니라 이용기능장, 미용기능장을 보유한 뷰티 관련 산업체 대표 다수와 2022학년도 뷰티헤어디자인과 입학생이 참석하여 전시회를 빛내주어 더욱 뜻깊었다.

또한 뷰티헤어디자인과 학생들은 부산광역시와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4차 산업연계 미래 인재양성사업’ 과정에 참여하여 ‘두피&모발정보관리사’, ‘아로마심리상담사’, ‘화장품정보관리사’ 3종류의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부산지역 뷰티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전시는 캡스톤디자인 작품뿐만 아니라 이용기능장, 미용기능장을 보유한 산업체의 헤어 작품까지 감상할 수 있으며 12월 14일에 개최되어 내주 22일까지 약 9일간 우리대학 대동빌딩에 전시되어질 예정이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