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전주’ ‘토론 무용’… ‘다변’ 이재명·‘초보’ 윤석열 또 설화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달변가’ 이재명, ‘정치 초보’ 윤석열 대선후보의 설화가 하루가 멀다하고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 후보의 경우, 과거 주식투자를 하다 '작전주'를 경험했다고 밝힌 것을 두고 야당의 공세가 이어졌다. 이 후보는 지난 25일 방영된 유튜브 채널 '삼프로TV' 인터뷰에서 "1992년 증권회사에 재직 중이던 친구 권유로 첫 주식 투자를 시작했다"며 “저는 그때 아무것도 모르고 (친구가)부탁해서 사줬던 거라 몰랐는데 작전주식이었던 거다. 비밀이지만 (돈을)꽤 많이(넣었다)”고 말했다. 이어 “1만 원 중반대에 샀는데 3만 원 중반을 넘어가길래 일단 제가 가진 걸 다 팔고 친구한테 빨리 팔라고 했다. 친구가 안 된다는데도 ‘계정이 내 껀데 왜 안 파냐. 팔아라’라고 거의 싸우다시피 해서 팔았다”고 털어놨다.

이 “친구 권유로 매입한 경험”
윤 “싸움만 하고 관심도 낮아”

이에 국민의힘 선대위 최지현 수석부대변인은 “미리 미공개 정보를 듣거나 ‘작전 계획’을 알았기 때문에 꽤 많이 샀던 것 아닌가. 주가조작 공범들의 전형적인 모습”이라고 몰아세웠고, 황규환 대변인도 “주가조작을 중대범죄라며 응징하겠다던 이 후보가 작전주를 샀다고 실토하고서 ‘고의가 없어서 무죄’라고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이 후보는 26일 “(작전주 가담 주장은)왜곡된 가짜뉴스”라고 반박했다.

국민의힘 윤 후보도 전날 이 후보 측의 더 많은 토론 제안과 관련, “토론을 하게 되면 결국은 싸움 밖에 안 나온다” “국민의힘 경선 (토론을)16번 했지만, 그 토론 뭐 누가 많이 보셨나요”라며 ‘토론 무용론’을 제기하면서 이재명, 제3지대의 김동연 등 상대 후보 측으로부터 뭇매를 맞고 있다.

윤 후보의 발언 직후 “정치를 안 하겠다는 얘기”라고 비판한 이재명 후보는 26일에도 “민주주의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한 발언”이라며 “윤 후보가 과태료 500만 원을 내고 (법정)토론에 나오지 않을 수도 있겠다”고 꼬집었다. 전창훈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