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아이파크, 준프로 활약 공격수 이태민 우선 지명 영입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리그 16경기·FA컵 1경기 출전

부산아이파크 이태민.

프로축구 부산아이파크가 올 시즌 준프로 선수로 활약한 ‘유스 출신’ 공격수 이태민을 우선 지명 영입했다.

이태민은 부산 구단의 U-18 유스팀인 개성고 출신으로, 2021년 준프로 계약을 체결해 부산 유니폼을 입었다. 2021년 리그 16경기, FA(대한축구협회)컵 1경기 총 17경기에 출전해 좋은 활약을 펼쳤다. 올해 준프로 계약 선수 중 2021시즌 가장 많은 경기에 출전한 선수가 이태민이다.

이태민은 어떤 상대에도 주눅들지 않는 자신감 넘치는 플레이를 바탕으로 저돌적인 드리블과 순간적인 스피드 변화 등이 뛰어나다. 지난 2019 K리그 U-17 챔피언십에서는 원톱으로 활약하며 5경기 10득점으로 득점왕을 차지하며 개성고를 대회 정상으로 이끌기도 했다.

부산 관계자는 “이태민은 팀에 큰 도움이 될 만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선수다. ‘준프로’로서 어린 나이답지 않은 실력을 보여줘 정식 영입하게 됐다. 구단도 이태민이 좋은 경기력을 선보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이태민은 “이번 해에는 무작정 ‘열심히 하자’는 생각이 컸다. 지금은 이 팀에서 내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 계속해서 생각하고 있다”며 “내년 시즌이 빨리 시작했으면 좋겠다. 팬들에게 자신감 넘치는 멋진 플레이로 보답하는 선수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광용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