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목걸이 ‘하모’ 진주시 홍보대사 됐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귀여운 모습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진주 관광캐릭터 ‘하모’(사진)가 진주시의 관광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진주시는 공공미술 전시와 개인 SNS 활동으로 진주를 널리 알리고 있는 캐릭터 ‘하모’를 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9일 밝혔다. 진주시는 하모 특유의 친숙하고 긍정적인 이미지가 시정 홍보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하모’는 진주 진양호와 남강에 서식하는 천연기념물인 수달을 형상화한 관광캐릭터다. ‘맞다’ ‘그래’ 등 긍정을 뜻하는 진주 방언에서 이름을 땄다. ‘하모’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용기를 북돋우는 관광 캐릭터로 전국적인 유명세를 누리고 있다.

진주시는 지난해 금산면 금호지와 경남혁신도시 영천강에 공공미술 프로젝트로 대형 ‘하모’를 제작, 전시해 큰 인기를 끌었다. 최근에는 개인 유튜브 채널 운영과 SNS 운영을 통해 청년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하모’는 또 진주시청 관광진흥과 소속으로 전국에 진주시를 알리기 위한 특별한 활동을 기획 중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하모는 코로나19 상황에도 SNS와 유튜브 활동을 통해 전국적으로 진주시를 알리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진주 관광의 새로운 비상을 위해 쌍방향 소통으로 시를 널리 알려주기 바란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선규 기자 sunq17@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